마왕 신해철 별세, '민물장어의 꿈' 등 생전 유작들 음원차트 역주행 현상.."그를 영원히 기억한다"

입력 2014-10-28 08:52  


故 신해철을 추모하는 행렬이 음원차트 역주행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신해철은 27일 오후 8시 19분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 향년 46세.


갑작스런 그의 사망이 소식이 전해진 뒤 그가 생전에 했던 인터뷰와 불렀던 곡 등이 새삼스레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신해철은 2010년 6월 한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노래 중 뜨지 못해 아쉬운 곡으로 지난 2001년 8월 발매된 ` 락(樂) and Rock`에 수록된 `민물장어의 꿈`을 들었다.


당시 신해철은 "팬이면 누구나 알지만 뜨지 않은 어려운 노래다. 이 곡은 내가 죽으면 뜰 것이다. 내 장례식장에서 울려 퍼질 곡이고 노래 가사는 내 묘비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은 음악 팬들은 해당 곡의 링크를 SNS에 올리며 고인의 마지막을 기리고 있다. `민물장어의 꿈`은 `저 강들이 모여 드는 곳 성난 파도 아래 깊이/한 번만이라도 이를 수 있다면 나 언젠가/심장이 터질 때까지 흐느껴 울고 웃으며/긴 여행을 끝내리 미련 없이` 같은 가사로 이뤄져 있어 듣는 이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고 있다.


이에 신해철의 `민물장어의 꿈`은 28일 오전 6시 기준 벅스 5위, 다음뮤직 소리바다 7위, 올레뮤직 13위, 네이버뮤직 16위 몽키3 21위, 지니 27위, 멜론 98위 등에 올랐다. 대표작인 `날아라 병아리`도 네이버뮤직 5위에 오르며 차트 상위권에 랭크됐다.


한편 신해철의 소속사 측은 "가족을 포함한 신해철의 회복을 바라는 모든 분들의 간절한 염원과 의료진의 노력에도 회복하지 못한 점에 대해 가족 분들에게 심심한 애도를 보낸다"고 밝혔다.


앞서 신해철은 지난 17일 장 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퇴원했으나, 20일 새벽 응급실로 이송됐다. 이후 22일 심정지로 서울 아산병원 응급센터 중환자실로 이송돼 수술을 받았으나, 의식불명 상태로 끝내 숨을 거두고 말았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마왕 신해철 별세, 나도 빈소를 찾아가야겠다" "마왕 신해철 별세, 그는 정말 특별한 가수였다" "마왕 신해철 별세, 스카이병원은 문닫을 준비나 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KCA 엔터테인먼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