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축 처진 헤어스타일도 살릴 수 있다고~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4-11-07 09:34  

[김로아의 워너비] 축 처진 헤어스타일도 살릴 수 있다고~



몸매도 예쁘고 키도 크고 얼굴도 예쁜데, 뭔가 부족해 보이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은 어울리지 않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죠. 김로아의 워너비 50호 모델이 그랬습니다. 완벽한 몸매와 예쁜 얼굴을 가졌는데, 지루성 두피 때문에 머리가 예쁘질 않았죠.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의 손길로 단아하고 아름다운 미녀로 변신했네요.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50호 모델의 고민은?

22살의 승무원 준비생입니다. 머리는 항상 쇄골 길이 정도를 유지한 것 같아요. 검정 머리가 답답해보여 항상 갈색으로 머리를 염색했어요. 얼굴이 동그랗고 볼살이 있기 때문에 갸름해 보이기 위해서 머리를 보통 묶고 다니는 편이에요. 앞머리는 자르면 볼살이 더 커 보여서 자르지 않고 있어요.



김로아 Check

모델은 몸매나 키가 정말 완벽하고 좋네요. 그런데 머리가 상당히 지루성이네요. 두피가 너무 오일리해요. 여드름이 약간 나는 것을 보니 피부와 두피 모두 지루성인 것 같군요.

승무원 준비를 하고 있다고 했는데, 올림머리를 준비하고 있다면 별로예요. 몸에 비해 얼굴이 너무 커서, 올림머리를 하면 얼굴이 더 커 보여요. 승무원 준비를 하고 있지 않다고 하면 가운데의 넓은 부분을 머리로 가려서 커버를 할 수 있는데, 승무원은 올림머리를 하기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이는 부분을 커버할 수가 없어요.

머리 숱도 없는 편이고 지루성이라 머리가 축축 처집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고 나가도 오후가 되면 머리가 딱 달라붙어서 오후가 되면 헤어스타일이 예쁘지 않아요. 턱선이 짧아서 목선을 가리면 목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일 것이에요. 머리를 잘라서 단절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헤어 컬러는 지금도 나쁘진 않네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머리를 단발로 자르는 것이 좋겠어요. 이마는 정말 예쁘고 턱도 예쁜데, 중간 부분이 옆쪽으로 너무 넓적하기 때문에 드러내는 것보다는 가리는 것이 현명해요. 머리를 잘라 가려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머리가 축축 처져서 머리가 길면 머리카락 무게 때문에 더욱 처질 것이에요. 또 머리가 길면 어깨를 다 덮게 되는데, 모델은 얼굴에 비해 어깨가 좁아서 얼굴이 더 커 보이게 될 것이에요. 모델은 목 라인을 드러내서 어깨와 헤어라인을 단절시켜줘야 합니다. 모델처럼 옆으로 얼굴이 동그랗게 큰 사람은 이렇게 해야 날씬하고 얼굴도 작아 보여요.

모델은 멜라닌 색소가 노란색이라 옐로우 컬러는 피하는 것이 좋고, 버건디나 붉은 컬러는 여드름을 강조할 수 있는 컬러기 때문에 안하는 것이 좋아요. 다크브라운이나 짙은 초콜릿 컬러로 염색을 해 얼굴을 좀더 뽀얗고 좋아 보이게 만들어 줄 것이에요.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긴 머리를 우선 어깨까지 자릅니다.

② 염색약을 발라줍니다.

③ 뒷머리를 잘라줍니다.

④ 뒷머리의 길이에 맞춰 옆머리도 잘라줍니다.

⑤ 앞머리도 무겁게 잘라줍니다.

⑥ 가르마 뒤를 그루프로 말아서 가르마를 반으로 잘라줍니다.

⑦ 왼쪽에 볼륨을 살려줘야 하기 때문에 그루프를 말아 볼륨을 줍니다.

⑧ 드라이어로 포물선을 그리면서 말려 C컬로 안말음을 해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큰 키에 S라인 몸매 그리고 또렷한 이목구비를 갖고 있었죠. 하지만 지루성 두피 때문에 머리가 축축 가라앉았죠. 그러니 얼굴보다 좁은 어깨가 부각돼 얼굴이 커보였죠. 이러한 부분을 커버하기 위해 머리를 단발로 자르고 단아한 느낌을 부각시키기 위해 다크 브라운으로 염색을 했더니 얼굴이 훨씬 작아 보이게 변신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4년 현 써지오보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