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692.64
(67.85
1.47%)
코스닥
948.98
(0.83
0.0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왕의 얼굴’ 이성재, 실제 선조왕릉 방문…연기 열정 뜨겁네!

입력 2014-11-11 18:22  


배우 이성재가 목릉(선조의 왕릉)을 방문해 선조의 발자취를 더듬었다.

19일 첫 방송되는 KBS 2TV 특별기획드라마 ‘왕의 얼굴’(극본 이향희, 윤수정, 연출 윤성식, 차영훈, 제작 왕의 얼굴 문화산업전문회사, KBS미디어)에서 선조 역으로 열연하고 있는 이성재가 실제 선조의 능을 방문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성재는 지난 8일 촬영을 마친 후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선조의 능을 홀로 찾으며 맡은 역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목릉을 방문해 찍은 사진 속에서 이성재는 가벼운 차림으로 밝은 표정을 짓고 있다. 바쁜 촬영 일정 중에 시간을 쪼개어 방문한 것이라 꾸미지 않은 차림이지만, 맡은 역할을 온전히 이해하고 그 역에 몰입하려는 이성재의 연기에 대한 강한 열정을 느낄 수 있다.

극 중 이성재가 연기하는 선조는 왕좌에 대한 끊임없는 불안에 시달리는 애처로운 인간인 동시에 능수능란한 정치력으로 왕권을 지켜냈던 강인한 군주의 양면성을 동시에 가진 인물이다. 복잡한 내면을 가진 임금을 표현해내야 하는 만큼 이성재의 역할에 대한 고민이 깊을 것으로 짐작된다.

이성재는 "실존 인물, 더군다나 조선의 왕을 연기하는 배우로서 예의라고 생각했다. 대본이나 역사책에 없는 빈틈을 채워보려 와봤는데 좋은 기운을 얻어간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연기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을 내비쳤다.

이성재가 실존인물을 연기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성재는 "유전무죄, 무전유죄"를 외치던 `홀리데이`에서 이미 실존인물 연기의 끝판왕이라는 칭호를 얻은 바 있다. 당시 지강헌을 모티브로 한 지강혁을 완벽한 인물로 창조해냈다면 이번에는 실록의 행간 속에 잠들어 있던 선조를 새로운 모습으로 창조하게 될 예정이어서 이성재가 연기할 선조의 모습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왕의 얼굴’은 서자출신으로 세자 자리에 올라 피비린내 나는 정쟁의 틈바구니에서 끝내 왕으로 우뚝 서게 되는 광해의 파란만장한 성장스토리와 한 여인을 두고 삼각관계에 놓이게 되는 아버지 선조와 아들 광해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감성 팩션 로맨스 활극`이다. KBS 2TV 수목드라마 `아이언맨`의 후속으로 11월 19일 저녁 9시 50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