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권위의 문화수상,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 확정

입력 2014-11-12 11:57  


송해, 최불암, 이민호, 김수현, 엑소 등 총 28명이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의 주인공이 된다.

한국 대중문화예술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자들에게 수여되는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의 수상자들이 확정됐다. 30년간 `전국노래자랑` 진행을 책임지고 있는 코미디언 송해, `전원일기`에서의 서민적인 아버지의 모습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배우 최불암, `노란 손수건`, `엄마의 정원` 등 대한민국 안방극장을 책임지는 1세대 드라마 여류작가 박정란 등 6명이 문화훈장 수훈의 주인공이 되었다.

그밖에 `노래를 찾는 사람들`로 데뷔한 국민가수 故김광석 등 7명이 대통령 표창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한류열풍의 중심에 서 있는 배우 김수현 등 8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차세대 한류를 이끌어가는 대세 아이돌 엑소(EXO) 등 7팀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산업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대한민국 최고의 문화예술인에 대한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제도이다.

17일 개최되는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는, 훈장 수훈자의 업적을 기리는 헌정 공연과 선후배 대중문화예술인들이 어우러지는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지는데, 대중문화예술상의 역대 시상식 장면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오프닝과 함께 엑소케이(EXO-K), 레드벨벳, 루키즈가 1세대 아이돌그룹의 히트곡들을 메들리로 열창할 예정이다.

또한 가수 린, 아카펠라 그룹 보이쳐(Voiture)의 드라마 OST 공연과 가수 동물원, 박학기, 시크릿 송지은의 `故김광석 다시 그리기` 공연을 선보이면서 시상식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국민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는 개그콘서트 렛잇비(let it be) 팀이 배우 김보성과 함께 대중문화예술인의 애환과 인생을 노래할 예정이며, 가수 백지영과 피아니스트 신지호의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시상식의 대미를 장식한다.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

▲은관 문화훈장=(은관)코미디언 송해, 배우 최불암, 드라마작가 박정란
(보관)성우 김수일, 가수 명국환, 배우 최윤희

▲대통령 표창=가수 고(故) 김광석, 배우 사미자, 모델 이재연, 연주자 이유신, 제작자 홍승성, 프로듀서 김영희, 작곡가 유영진 등 7명

▲국무총리 표창=가수 진미령, 배우 이민호, 배우 김수현, 배우 전국환, 드라마작가 박지은, 코미디언 신동엽, 프로듀서 정대경, 프로듀서 나영석 등 8명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가수 이승기, 아이돌 그룹 엑소, 안무가 정진석, 배우 김보성, 코미디언 김준현, 연주자 김재만, 프로듀서 고건혁 등 7명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