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 염정아, 손석희와 조우...'떨린다더니 기념샷'

입력 2014-11-13 14:37  

수능일인 13일 개봉된 영화 `카트`의 배우 염정아와 제작자 심재명 명필름 대표가 12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진행한 인터뷰 및 기념샷이 화제다.



대형마트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부당해고를 당한 이후 이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카트`는 여성들 중에서도 비정규직을 다룬 영화라는 이유로 기대를 받아왔다. 실력파 여배우들 가운데 염정아가 맡은 여주인공 선희의 아들로는 아이돌그룹 엑소 디오가 출연해 10대들의 관심까지 이끌어내고 있다.
제작자인 명필름의 심재명 대표와 주연 배우 염정아는 12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를 가졌다. 손석희 앵커는 상업영화에서 다루기 힘든 비정규직 노동문제 소재를 다룬 부분에 대해 "영화의 주제만 놓고 보자면 저예산이나 독립영화가 더 맞지 않나 하는데, `카트`는 상업적으로도 성공해야 하는 상업영화가 아닌가"라고 물었다.
이에 심재명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봐야 이 영화 제작의 의미를 살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주류영화계에 계신 배우와 스태프들, 그리고 적지 않은 예산을 들여 상업영화의 틀 안에 품어야 많은 사람들이 보고, 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보편적으로 많이 전달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염정아는 "사회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영화가 배우 입장에서는 좀 용기가 필요한 건 아니었나"는 질문에 "이 영화의 시나리오를 통해서 본 것은 그냥 우리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이고, 재미와 감동이 있는 보통 아줌마들의 얘기였다. 그것에 매력을 느껴서 선택했기 때문에 그런 우려는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손석희 앵커는 "흔히 갑과 을이라고 하더라도 그걸 꼭 선악 개념으로 나눠서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그런 고민도 있었는가"라는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고, 이에 심재명 대표는 "누구를 공격하거나 특정인물을 대상으로 공분하게 하는 것보다는 부당한 현실에 처한 사람들, 우리들이 함께 손잡고 연대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그 의미를 잘 다루려고 했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손석희 앵커가 "수능날 개봉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라는 질문을 하자 심재명 대표는 "선희의 아들 태영 역할을 한 인기 아이돌 엑소의 디오(도경수)를 좋아하는 10대들이 이 영화를 많이 봤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고, 또 한편으로는 노동자들의 인권을 얘기하고 스스로 분신한 전태일 열사의 44주기 기일이기도 하다. 요즘 흔한 말로 우연인 듯 우연 같은, 필연인 개봉일이 되지 않을까 했고, 그만큼 많은 세대들이 이 영화를 봤으면 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염정아는 손석희 앵커를 마주하고 "직접 마주하니 정말 떨린다"고 말했지만, 훈훈한 기념샷을 인터뷰 뒤 공개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카트`는 수능 시험일인 13일 개봉됐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