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298.04
(208.90
4.10%)
코스닥
1,127.55
(46.78
4.33%)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포미닛 허가윤, ‘12시 30분’ 커버 MV 공개…청아한 보컬 매력

입력 2014-11-24 08:58  



화제 속 ‘12시 30분’의 어나더버전 커버 주인공은 그룹 포미닛의 허가윤이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24일 새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스트의 히트곡 ‘12시 30분’을 새롭게 편곡한 허가윤의 커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커버 뮤직비디오는 23일 티저가 깜짝 공개된 직후 어떤 아티스트가 이번 커버 프로젝트에 참여 했는지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던 바, 그 주인공은 청아함이 돋보이는 포미닛의 메인보컬 허가윤으로 밝혀졌다.

`12시 30분`의 어나더버전 뮤직비디오 속 허가윤은 노을지는 겨울 바다를 배경으로 쓸쓸한 분위기를 풍기며 청아하면서도 힘 있는 음색으로 곡을 리드해가는 감각적인 조화를 선보였다.

비스트가 미디엄 템포로 비교적 그루브한 속도감과 남성적이고 강한 보컬 요소를 보였다면, 허가윤은 한결 느린 템포 구성으로 애잔함을 더해 특유의 여린듯 호소력 있는 보컬로 곡을 재 해석하며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여기에 용준형의 랩 파트는 읊조리듯 뱉어내는 허가윤의 독특한 랩핑 스타일로 재 탄생, 담담한 ‘감성 랩핑’으로 묘한 매력을 더한다.

비스트의 ‘12시 30분’은 지난 10월 공개된 이후 음원-음반 최정상을 차지하며 `굿럭` 활동에 이어 같은 해 발라드로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비스트에게 제 2의 전성기를 선사한 곡. 가을과 겨울을 잇는 비스트의 애절한 발라드 감성은 현재까지도 차트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며 범대중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그 동안 포미닛의 메인 보컬로 존재감 넘치는 가창력을 선보여온 허가윤은 이번 커버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선보이며 색다른 장르의 시도로 커버곡을 완성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얻고 있다.

허가윤은 국내외를 오가는 포미닛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현재 비스트의 이기광, 모델 도상우와 함께 온스타일 라이프 스타일 프로그램 ‘스타일로그 2014’의 MC로 활약하며 남다른 센스로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한껏 발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