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없는 가슴성형 제대로 알고 하자

입력 2014-12-04 15:20  



요즘 성형외과는 성형을 하기 위해 몰려드는 환자로 발 디딜 틈이 없다. 수능이 끝난 수험생, 겨울방학기간을 맞은 대학생뿐만 아니라 직장인들 까지도 성형을 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눈 성형이나 코 성형 등 얼굴성형을 계획하는 사람도 있지만 가슴성형을 하기 위해 발걸음을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노출의 계절이 지났다고 해서 여성들의 몸매 가꾸기에 대한 열망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고 있다. 오히려 관리하기가 편하고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갖기에는 겨울에 가슴성형을 하는 것이 좋아 많은 여성들이 겨울철 가슴성형을 원하고 있다.



이러한 관심도 때문에 가슴 성형을 광고하는 병원도 덩달아 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병원들도 각종 행사를 벌여 저렴한 가격으로 사람들을 현혹하고 있다. 싼 가격 때문에 많은 여성이 흔들리기 쉽지만 가슴 성형은 그리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가슴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볼륨을 키우는 수술이기 때문에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저렴한 가격만 보고 가슴 성형을 했다가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만족스럽고 볼륨감 있는 가슴을 얻을 수 있을까? 미리 확인해두면 좋을 시술법을 알아보자.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모든 성형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본래부터 ‘자신의 것’과 같은 자연스러움"이라며 "간혹 풍만한 가슴에 대한 갈망으로 크기에만 신경 쓰다 보면 형태가 인위적이거나 마른 체형에 비해 지나치게 커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다. 인공적인 느낌의 가슴은 수술 이전 보다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가슴성형은 식염수 보다 촉감이 뛰어나면서 실제 가슴 모양을 그대로 재현한 물방울 모양의 코헤시브젤 수술법이 대표적이다. 코헤시브젤은 물방울 형태의 보형물을 통해 동작에 따라 모양이나 움직임이 자연스러우며 각자의 해부학적인 특성을 고려해 이상적인 모양과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다.



보형물 삽입의 부작용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본인의 지방을 이식해 가슴에 주입하는 자가지방이식수술을 이용하기도 한다. 자신의 지방을 주입해 훨씬 자연스럽고 실질적인 가슴을 얻을 수 있으며 수술의 상처 또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볼륨을 높일 수 있다.



강태조 원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슴 성형에서 가장 우려하는 것은 ‘부작용’이다. 보형물 삽입술의 경우 수술 부위 주위로 조직들이 두꺼워지면서 구형구축 현상이 일어나 재수술을 요하는 경우가 있다"며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보형물의 외피가 얇아져 보형물 내 실리콘이나 식염수가 밖으로 흘러 나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



자가지방이식수술은 수개월 내에 지방이 유방조직에 흡수, 소실된다는 한계가 있다. 또한 삽입한 지방이 딱딱하게 굳는 석회화가 일어날 수 있다. 사람에 따라 지속되는 정도는 다르지만 심한 경우 주입한 지방 일부를 다시 빼내거나 뭉친 것을 풀어주는 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이에 반해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가슴성형의 부작용과 재수술의 위험에서 안전한 편이다. 본인의 지방을 주입해 보형물이 변형되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이식 받은 지방이 체내에 흡수돼 주기적으로 재수술을 해야 하는 가능성과 염려를 줄일 수 있다.



자가지방이식수술에서 중요한 것은 지방의 생착률이다. 일반적인 자가지방이식수술에서 몸에서 빼낸 지방은 신체 내에 20~30%의 비율로 생착된다. 나머지는 신체에 흡수되거나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 결국 수개월 후에는 상당량 소실돼 재수술을 요하게 될 때도 있다.



하베스트젯2 지방이식은 자가 지방을 가슴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몸매교정과 가슴확대라는 두 가지 이점을 동시에 취할 수 있다.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나 다른 신체부위의 과다한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몸매를 개선하고 자연스러운 정도의 가슴확대를 원하는 환자들에 적합하다.



일반적인 가슴지방 이식수술에서 채취된 지방은 지방손상으로 오일형성이 많고 이식한 후 생착률도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하베스트젯 방식으로 채취된 지방은 0.5mm로 작고 일정한 크기이며 건강하고 신선하기 때문에 가슴성형 후 지방 생착률을 60%~70% 이상으로 높일 수 있다.



특히 허벅지 엉덩이 등의 지방을 채취해 사용하므로 하체가 슬림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신체 부위에서 채취한 지방을 가슴에 주입하므로 생착된 지방이 다시 신체의 일부가 돼 효과도 반영구적으로 지속된다.



이에 하베스트젯2 가슴성형은 그 동안 수술법의 한계를 최소화한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가슴에 콤플렉스가 있지만 안전에 대한 의구심이 들었던 사람이나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에 의해 보다 많이 시행될 것으로 성형업계 전문가들은 바라보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