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 적고 위험부담 줄인 안면거상술, '트리플리프팅'

입력 2014-12-04 15:45  


젊고 탄력 있는 피부는 누구나 탐낸다. 전 연령층에 걸쳐 많은 여성들이 고가의 화장품을 바르고 마사지를 받는 등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시간·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는 노력과 들인 돈에 비해 일시적인 효과만 나타낼 뿐이다. 한번 늘어지고 주름진 피부를 원래대로 복구하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이다. 결국 `최후의 수단`으로 적절한 시술을 통해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병원을 찾게 된다.

최근 동안리프팅 시술이 중장년층을 넘어 젊은 층에서도 관심을 모으면서 젊은 피부노화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의 선호도가 높다. 주로 보톡스나 필러 등 주사기를 통해 약물을 주입해 주름을 줄이거나 꺼진부위를 채워주는 시술이나 녹는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시술이다. 그러나 이는 깊은 주름이나 처진 피부를 가진 중장년층의 피부에는 효과가 미미하다.

김성기성형외과 김성기 원장은 "최근 일부 병원에서 시술 방법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다며 실리프팅이나 레이저시술 등을 많이 권하고 있는데, 피부처짐이 적다면 실리프팅이 권장되지만 피부 늘어짐이 심하다면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며 "가격이 저렴하다고 충동적으로 시술을 감행하기보다는 전문의의 판단을 받은 뒤 주름의 형태나 수술 후 원하는 모양에 따라 얼굴리프팅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특히 눈가, 입가, 미간 등에 생긴 표정주름 외에 목·뺨 등 얼굴 전체에 나타나는 노인성 주름을 없애고 싶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 `안면거상술`이 가장 적합하다.

안면거상술(얼굴리프팅)은 이마를 제외한 얼굴 부위의 처진 피부와 연부조직을 당겨 눈가주름, 깊은 미간주름, 처진 눈썹, 팔자주름, 늘어진 턱 및 목주름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이때 눈가주름이나 미간주름은 연부조직층(근건막층, SMAS층)에 있는 표정근육을 제거해 주름을 영구적으로 없앨 수 있다.

김성기 원장은 수술 흉터가 적고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은 안면거상술 방법을 제시한다. 김원장이 소개한 `트리플리프팅`은 안면거상술의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수술법으로, 최소 절개범위를 통해 내시경을 활용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탄력이 부족한 부분에는 지방이식으로 볼륨을 채워 입체적이고 탄력 있는 얼굴로 만들어 준다. 여기에 피부조직을 위로 끌어 올린 후 처지거나 내려오지 않도록 엔도타인을 사용해 고정해준다.

김성기 원장은 "트리플리프팅은 기존 안면거상술, 이마거상술에 비해 흉터가 거의 없고, 수술 부위의 신경·혈관·주요 조직 등의 손상을 최소화해 안전하며, 수술시간이 짧아 회복이 빨라 안면거상술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시술"이라며 "주름 성형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특히 숙련된 기술을 요하는 분야이므로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숙련도를 갖춘 전문의와 상담을 선행해 자신의 주름상태, 피부타입, 시술을 원하는 부위 등을 정확히 진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