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세대 아이돌 걸그룹으로 인기를 누렸던 베이비복스의 ‘야야야’가 그룹 어반자카파의 감성 보이스로 다시 태어났다.
KBS2 드라마 ‘하이스쿨:러브온’ OST Vol.7로 5일 정오 음원사이트에 등장한 ‘야야야’는 ‘하이스쿨 러브온’ 7화 중 신우현과 이슬비의 대화 장면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인피니트 남우현과 배우 김새론이 풋풋한 로맨스 연기를 펼치는 장면과 어반자카파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을 시작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또한 작년에 있었던 2013 ‘어반자카파의 봄’ 콘서트에서도 ‘야야야’를 짧게 불렀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음원 발매 이전부터 국내 팬은 물론 해외의 팬들까지 ‘어반자카파 앓이’를 하게 만든 화제의 노래이다.
어반자카파 권순일, 조현아, 박용인 세 멤버의 목소리로 한결 부드럽게 재탄생한 ‘야야야’는 베이비복스가 들려주었던 발랄한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귓가에 착 감기는 듯한 어쿠스틱 기타 반주와 월등한 가창력으로 이름난 멤버들의 나긋나긋한 보컬 추운 날씨 속 달달한 따뜻함을 전할 예정이다.
‘하이스쿨 러브온’ OST Vol.7 어반자카파 ‘야야야’ OST 발매 소식에 네티즌들은 “어반자카파 야야야, 정말 많이 기다렸어요”, “어반자카파 야야야, 음원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감사합니다”, “어반자카파 야야야, 드라마 돌려가면서 듣기 너무 힘들었어요” 등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작년 tvN 드라마 ‘나인’ OST ‘그냥 조금’부터 씨스타 소유와의 콜라보레이션 ‘틈’까지, 팀 활동은 물론 외부 콜라보레이션까지 빈틈없이 해내고 있는 어반자카파는 2014 어반자카파 콘서트 ‘겨울’을 통해 전국 8개 도시를 순회하는 일정을 소화 중이다. 지난 주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이번 주말부터 KBS 창원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대구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부산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 수원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의 공연을 차례대로 앞두고 관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