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시력교정술이 꼭 필요한 네가지 타입, 혹시 나도?

입력 2014-12-10 10:07  


현존하는 가장 안전한 시력교정술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는 스마일시력교정술(S.M.I.L.E-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tion). 일부에서는 스마일라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라식과는 수술법이 전혀 다른 차세대 시력교정술이다. 라식 라섹 같은 기존 수술의 후유증이 염려되거나 라식수술을 받기 어려운 환자군에게도 폭 넓게 적용될 수 있다. 스마일시력교정술, 어떤 사람들이 선택하면 좋을까?

수술이 어려운 눈! 라식 라섹으로 어려운 고도근시, 얇은 각막, 보다 안전하게.
스마일은 단 2mm의 절개구로 각막실질층을 빼내면 수술이 끝난다. 각막표면을 여는 라식 라섹은 각막표면의 손상을 피할 수 없지만 스마일은 각막표면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다. 이런 장점으로 기존의 시력교정술이 어려웠던 환자군도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1.고도근시 환자
고도근시는 절삭해내야 하는 각막의 양도 많고, 그만큼 레이저 에너지도 많은 양이 각막에 조사되어 눈에 부담이 크다.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경도, 고도근시 모두 동일한 양의 레이저 에너지가 사용되어 눈에 부담이 적다. 더불어 고도근시 환자가 라섹 수술을 받을 때 각막혼탁의 위험이 있는데 스마일은 각막혼탁의 위험이 거의 없다.

2.각막이 얇은 사람.
각막 두께가 얇으면 각막 절편을 만드는 라식은 후유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반면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각막표면의 2mm의 절개구로 수술이 끝나기 때문에 수술 후 남겨지는 잔여 각막의 양도 많고, 안압을 견디는 힘이 가장 강한 각막 앞부분이 그대로 보존되어 각막확장증, 원추각막의 가능성이 매우 낮아 안전하다

조금 민감한 눈! 시력교정술 후 불편감이나 빛번짐이 우려 된다면.
라식 라섹은 수술 후 안구건조증이나 빛번짐으로 불편감이 발생할 수 있다. 그것은 각막표면의 신경이 손상되어 회복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하지만 이로 인해서 생활이 불편하거나 수술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는데, 스마일은 각막신경이 거의 손상되지 않아 이런 증상이 최소화 된다.

3.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
각막최소절개 시술법으로 각막표면이 하루면 회복된다. 신경손상이 적기 때문에 신경감각이 무뎌져 발생하는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확률이 낮다. 또한 눈물막이 파괴되지 않아 촉촉하고 편안한 시야를 얻을 수 있다.

4.빛번짐이 우려되는 사람.
스마일은 수술 후 눈물막이 잘 유지되어 눈물막 파괴로 인한 빛번짐 현상이 거의 없다. 더불어 라섹 수술후 나타날 수 있는 각막혼탁 등으로 빛번짐이 심해질 수 있는데 각막혼탁이 발생하지 않아 훨씬 깨끗한 시야로 만족도가 높다.

스마일수술은 장점이 많지만 섬세한 기술력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각막에 대한 이해가 충분한 각막전문 의료진인지, 수술 전 충분히 설명을 해주는지 꼼곰히 따져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국내각막이식 권위자인 온누리스마일안과 정영택 원장은 "시력교정술은 각막에 렌즈를 새기는 수술에 비유되는 만큼 각막에 대한 이해가 중요한 수술이다. 여러 가지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협력시스템을 갖추었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한편 온누리스마일안과는 독일 칼자이즈사에서 인정한 국내 유일의 스마일 트레이닝 센터로(아시아 2호)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