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 오늘 ‘The Duets’ 음원+뮤비 공개…듀엣으로 선보일 겨울 감성

입력 2014-12-11 10:05  


뮤지션 윤상이 11일 정오 새 앨범 ‘더 듀엣(The Duets)’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뮤지션들의 뮤지션’이자 진정성 있는 음악을 추구하는 아티스트로 사랑 받고 있는 윤상은 오늘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 ‘더 듀엣’ 파트1(‘The Duets’ Part1.)에 수록되는 ‘왈츠’, ‘RE: 나에게’, ‘그 겨울로부터’의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음원은 인피니트의 메인보컬 김성규, 가수와 뮤지컬 배우로 맹활약하고 있는 팀(Tim), 윤상의 프로젝트 작곡팀 원피스(OnePiece) 멤버 다빈크(Davink)가 참여한 듀엣곡이다.

추워진 날씨를 따뜻하게 감싸는 연말 감성이 담긴 곡들로 채워질 것이 예고된 가운데, 윤상이 듀엣을 통해 보여줄 색다른 하모니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성규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RE: 나에게’는 `현재의 나(윤상)`가 `과거의 나(성규)`에게 보내는 편지를 테마로 한다. 특히, 윤상이 이 곡을 프로듀싱하며 성규의 곡 해석능력과 보컬에 크게 감탄한 것으로 전해져 주목을 받고 있는 노래다.

또 다른 곡인 ‘그 겨울로부터’에서는 윤상의 곡 ‘사랑합니다’로 성공리에 데뷔했던 팀이 파트너로 낙점됐다. 이 곡은 윤상과 팀의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이 잘 표현된 노래로, 뮤지컬 배우와 가수로 활약하고 있는 팀의 진가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왈츠’는 지난달 28일 발표돼 윤상의 트렌디한 음악 세계와 풍부한 감성을 증명했던 노래로, 다빈크가 듀엣 파트너로 나서 호흡을 맞췄다. 특히, 윤상은 ‘왈츠’를 통해 무려 21년 만에 직접 작사에 나서 특유의 감성을 묘사해 화제가 됐다.

윤상의 신작 ‘더 듀엣’은 11일 음원으로 먼저 공개되며, 12일 오프라인을 통해 앨범으로 발매된다. 앨범에는 기존 발표곡과 함께, 음원으로는 공개되지 않은 ‘왈츠’의 인트로 트랙인 ‘프렐루드 투 왈츠(Prelude to waltz)’, ‘왈츠’, ‘RE: 나에게’, ‘그 겨울로부터’의 연주 버전 등 총 7트랙으로 구성된다.

지난 달 27일 티저 영상이 공개됐던 ‘더 듀엣’ 파트1의 수록곡 ‘왈츠’의 뮤직비디오 역시 11일 주요 음원사이트와 멜론의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1theK)를 통해 공개된다.

엠넷 ‘댄싱나인 시즌1’ 출연자인 이루다가 주인공으로 나선 이 뮤직비디오는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을 보는 듯한 포근한 구성으로 대중과 만날 예정이다. 낭만적인 회전목마를 배경으로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하는 윤상, 다빈크의 하모니, 이루다의 아름다운 몸짓이 감동을 극대화한다.

한편, 윤상은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진행되는 윤상의 단독 콘서트 ‘겨울 밤의 풍경’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더 듀엣’의 첫 라이브 무대를 즐길 수 있으며, 스페셜 게스트들도 함께 하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겨울 밤의 풍경’ 티켓 예매는 온라인 티켓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