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리뷰]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안구건조증 비상, 연령별 문화행복지수, 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 의류 사이즈

입력 2014-12-19 06:55   수정 2014-12-19 09:44

[핫이슈 리뷰]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안구건조증 비상, 연령별 문화행복지수, 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 의류 사이즈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안구건조증 비상,연령별 문화행복지수, 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 의류 사이즈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사진=연합뉴스)


서울시가 오는 19일 오후 5시 30분 개장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 8일까지 52일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


운영시간은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밤 9시 30분, 금·토·공휴일은 밤 11시까지다. 입장료는 올해도 1시간당 1000원(대여료 포함)으로 동일하다.


올해는 시민안전과 위생을 더욱 강화했다. 우선 건축물 구조 강화를 위해 기존 대여실과 사무동 건축물을 스케이트장 데크 위 기둥 설치에서 데크 밑 광장바닥부터 설치했다. 또 건축물 기둥 두께를 늘리고, 건축물 중간 기둥을 추가로 설치해 건축물 기초를 튼튼히 했다.


위생 강화를 위해 신규로 스케이트화를 1000족 구입하고 스케이트화 건조실도 첫 운영을 시작한다. 지난해보다 화장실 규모도 확대했다.


개장 첫 날은 무료로 운영한다. 이날 개장식엔 박원순 시장과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 시작을 알리며, 축하 공연으로 `서울에 초대된 북극곰과의 만남`을 주제로 한 LED 샌드아트 영상이 상영된다. 스케이트 공연팀인 팀브레싱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seoulskate.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안구건조증 비상



안구건조증 비상 (사진=연합뉴스)


겨울철 건조기간이 늘면서 안구건조증이 증가하고 있다.


바깥 공기도 차고 건조하지만 추운 날씨탓에 난방기를 계속 작동시켜 습도가 떨어져 눈이 평소보다 건조하기 때문이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샘의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안과질환으로 요즘 같은 건조한 겨울철에 많이 나타나기 쉬우며, 바람이 많이 불거나 건조할 때, 먼지나 연기를 쐴 때, 난방기를 사용할 때 증상이 심해진다.


또한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날은 눈물 분비가 더 안 되는 경향이 있으며 독서, 컴퓨터 작업, TV시청 등에 장기간의 응시로 인해 눈 깜박임이 줄어들면서도 많이 발생한다.



안구건조증 증상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키려면 충분한 수분의 흡수를 위해 하루 8~10컵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게 좋다.


겨울철엔 실내 온도를 18℃ 정도로 유지하거나 가습기를 사용해 습도를 60% 정도로 맞춰주면 눈물의 증발을 줄여줄 수 있다.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책을 읽을 때는 1시간에 10분 정도는 쉬어주는 것이 좋다.


`안구건조증 비상` `안구건조증 비상`



◆연령별 문화행복지수


연령별 문화행복지수가 화제가 되고 있다.



연령별 문화행복지수 (사진=인터파크 홈페이지)



전국 17개 시도 만 15세 이상 국민 1만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문화 여가 활동으로 얻는 행복 정도를 수치화한 ‘문화여가행복지수’는 올해 70.1점(100점 기준)이었다. 남성이 70.5점으로 여성(69.7점)보다 높았고, 20대(72.6점)가 70대 이상(65.6점)보다 7점 많았다.


가구소득별로는 월 소득 600만 원 이상의 고소득자(73.1점)가 100만 원 미만의 저소득자(64.2점)보다 9점 가까이 높았고, 대도시(70.6점) 거주자가 중소도시(70.3점)나 읍면 단위(68.2점) 거주자보다 문화 여가 활동으로 느끼는 행복 정도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10대(15∼19세)의 94.7%, 20대의 96.4%가 지난 1년 사이 문화예술행사를 관람한 경험이 있었지만, 60대와 70대 이상은 각각 39.8%, 22.0%에 불과했다.


지역별로는 인천(78.9%), 서울(77.5%), 광주(76.1%)의 문화예술 관람률이 전남(52.2%), 전북(58.2%), 강원(58.5%) 지역보다 약 20%포인트 높았다.


`연령별 문화행복지수` `연령별 문화행복지수`










◆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



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 (사진=방송화면캡처)


크리스마스를 맞아 러시아 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이 설치됐다.


이 장식은 12일 모스크바 전역에서 시작되는 축제 `크리스마스 여행`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높이 11.5m인 이 장식물은 세계에서 가장 큰 크리스마스 장난감으로 기네스 북에 등재를 요청한 상태로 알려졌다.


트리 장식 내부에는 시민이 쉬어갈 수 있도록 벤치도 설치돼 있다. 한 시민은 "안에서 보는 트리 장식은 더 멋지다.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며 감탄했다.


`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 `모스크바 크리스마스 공`





◆의류 사이즈



의류 사이즈 (사진=네이버캡처)


블랙프라이데이 등 해외직구 열풍이 이어지자 의류사이즈 표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블랙프라이데이를 비롯해 해외사이트 등을 통해 구매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나라마다 다른 의류 사이즈를 알아야 몸에 꼭 맞는 옷을 구매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통용되는 의류 사이즈 표는 여성기준으로 44, 55, 66, 77 등으로 표기돼 있다. 하지만 미국과 캐나다의 경우 2, 4, 6, 8 등 짝수 숫자로 표기된다. 이는 6이 국내 사이즈 66, 8이 77을 뜻한다.


일본의 경우 국내와 같은 표기법을 사용하고 있어 국내 사이즈를 선택하면 된다. 유럽 사이즈의 경우 국내 44를 입는다면 34사이즈를 구매하면 되고 이밖에 36, 38, 40 등이 있다.

`의류 사이즈` `의류 사이즈`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