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부작용의 주 원인 각막절개, 2mm로 최소화하는데 성공 !

입력 2014-12-20 10:00  


지금까지 세계안과분야에서는 시력교정술의 종류로 크게 라식, 라섹, 안내렌즈삽입술을 보았지만, 이제는 스마일라식 (릴렉스스마일라식) 까지 또 하나의 혁신적인 시력교정술의 큰 종류로 보고 있다.

스마일라식이 기존 라식/라섹수술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각막절편을 생성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존 라식수술은 각막절편(각막뚜껑)을 생성한 후 그것을 젖혀,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이다. 각막절편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각막에 24mm정도의 절개가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각막신경 상당량이 절단되어 손상이 된다. 각막신경이 손상되어 이 손상된 신경들이 제대로 복구가 되지 않을 경우 결국 안구건조증이나 빛번짐과 같은 각종 부작용의 발생위험성이 높아진다.

또한 각막절편을 젖혀, 각막내부가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공기중의 세균, 먼지에 의해 염증이 생기거나 세균감염이 될 위험이 있다.

한편, 스마일라식(릴렉스스마일 라식)은 각막절편을 생성하지 않고 각막에 2~4mm정도의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이는 기존 라식수술에서의 각막 절개량보다 1/10정도 적은량으로 현존하는 수술법 상, 각막신경의 손상이 최소화 되어 안구건조증, 빛 번짐, 원추각막증과 같은 기존 수술법에서 발생할 수있었던 부작용들의 발생율을 현저히 낮췄다.

또한 스마일라식은 각막실질을 외부에 노출시키지 않으므로 세균이나 먼지와 같은 외부위험요소를 차단할 수 있어 각종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은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는 고난이도 수술법이라는 점 때문에 의료진의 수술경험과 기술력이 높을수록 수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된다.

서울 강남의 눈에미소안과가 최근 3년간 스마일라식 9,000케이스를 달성하여 국내최다수술성과를 내었다. 이는 전세계 10만건이 넘은 현재 스마일라식 수술성과 중 단일 병원에서는 세계 최다성과이기도 하다.

눈에미소안과가 이러한 뛰어난 스마일라식 수술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대표원장인 구형진원장 덕분이라 할 수 있다. 구원장은 그의 뛰어난 스마일라식 기술력을 인정받아 스마일라식 국내유일 독일인증 추천의료진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로도 선정 된 의료진이다.

구원장은 스마일라식 진행과정에서 각막을 가장 최소로 절개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구형진원장의 스마일라식 절개량: 2mm이하 / 일반 스마일라식 절개량: 3~4mm) 그만큼 부작용의 발생률를 현저히 낮추어 환자의 수술만족도가 뛰어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