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084.85
(135.26
2.73%)
코스닥
1,082.59
(18.18
1.7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상암 DMC개발호재 최대수해지 '상암스위트포레'

입력 2014-12-26 12:20  


- 中 녹지그룹장위량회장 "상암DMC에 3兆 투자의향서 체결"

중국 최대 부동산개발 업체인 녹지(綠地)그룹이 서울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DMC) 랜드마크 빌딩 개발사업에 뛰어든다.박원순 서울시장은 22일 집무실에서 장위량 녹지그룹 회장을 만나 `상암DMC 랜드마크 부지 개발을 위한 투자의향서`를 체결했다. 상암DMC 랜드마크는 3만7259㎡ 부지에 숙박·업무·문화 시설로 이뤄진 100층 내외 초고층 빌딩을 건설하는 사업이다.장회장은 투자의향서를 체결한 직후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상암 랜드마크 사업에 3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그는 "상암DMC는 서울 안에서도 입지여건이 뛰어나고 개발계획이 완비돼 있어 투자 적지(適地)"라고 덧붙였다. 장 회장은 "헬스케어타운을 개발 중인 제주도에 이어 상암동을 비롯한 서울 부동산개발 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이 있다면 첫번째로 입지와 배후수요층, 교통여건, 최소의 투자비용으로 최대의 수익을 낼수있는 상품이 황금알이라 할수있다. 이모든 것이 잘갖추어져 있어야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이에 걸맞게 상암스위트포레가 투자의 모든 요건을 충족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피스텔의 특성상 임차인의 대부분이 직장인이다 보니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이 용이한 역세권에 위치한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도는 특히 높다. 하지만 역에서 가까울수록 가격 부담도 커져 투자자들이나 임대수요자들이 섣불리 접근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큰 돈을 들여 역세권 오피스텔 투자에 나서는 투자자들은 수익을 내기 위해 높은 임대료를 책정할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해 임대수요자들에게 외면 당해 투자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잃는 경우가 많다"며"역에서 가까워 수요가 많으면서도 인근 시세 대비 분양가가 저렴한 알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오피스텔 투자의 기본이다"라고 조언했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상암스위트포레`역시 풍부한 배후수요와 뛰어난 교통여건과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국제자산신탁에서 시행과 더불어 자금관리를 맡고 있어 안전하다. 6호선인 마포구청역과 도보30m거리의 초역세권이며, 분양가는 1억 원 초반대로 최근 입주한 오피스텔이나 입주를 앞두고 있는 오피스텔분양가 대비 평균 1천만 원~1500만원 이상 저렴하게 분양하고 있어 화제다.
최상층 옥상에 태양광 발전을 설치하여 공용부분에 사용하는 전기료 절감 효과와 지역난방을 사용하기에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인근 오피스텔보다 관리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이 있다.지역특성상 임차인들이 대부분 DMC근무 중인 직장인이다 보니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높으며 공실이 거의 없다는 게 부동산관계자의 말이다.
지하4층~지상 16층으로 건설될 `상암스위트포레`는 지하4층까지 주차시설로 153대의 넉넉한 주차대수를 자랑하며, 지상 1~2층 근린생활시설인 상가가 입점해 입주민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고, 지상 3층~16층은 오피스텔 288실로1~2인 가구가 주를 이루는 직장인 수요의 선호도를 고려한 전용 18㎡의 소형 평형대로 구성되어 준공 시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옥상휴게정원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특히 상암 DMC는 향후 약 800여개의 기업과 7만여명의 종사자의 상주가 예상되는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인근에 위치한 상암DMC에는 LG CNSㆍ팬택ㆍMBCㆍKBSㆍCJ E&M 등의 ITㆍ미디어 기업이 입주해 있고 2015년까지 삼성SDS 등 IT 대기업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MBC까지 상암 신사옥으로 이전함에 따라 수요가 대폭 늘어나 인근 오피스텔의 임대료가 상승하는 등 한층 뜨거운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또한 서울시에서 상암DMC 일대를 제2의 코엑스로 지정하면서 미디어 및 IT 전문직 종사자들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상암 DMC는 빠르게 늘어나는 수요에 비해 오피스텔 공급 부족현상을 겪고 있어 신규 오피스텔 `상암 스위트포레`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마포구청역 주변에 편의시설이 잘되어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도보5분 거리의 월드컵경기장과 월드컵경기장내 국내최대의 홈플러스, CGV, 마포농수산물시장과 평화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등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은 서부간선도로, 올림픽도로,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제2자유로, 외곽순환도로 등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시공은 일진 그룹 내 삼영글로벌이 마포구 월드컵로 34길 9에 공급하는 상암스위트포레 오피스텔은 저층 3층과 4층을 제외하고는 5층부터 최상층인 16층까지 분양금액이 동일하며 국제자산신탁에서 자금관리를 하기에 안전하다. 안전한 투자처를 찾는 입장에서는 한걸음 더 발 빠르게 움직일 필요가 있다. 현재 남동향이 선호도가 높고 인근대비 분양가가 저렴하여 빠르게 계약이 되고 있다. 선착순 호실지정이 가능하며 모델하우스는 목동에 준비되어 있다.(문의: 1566-4011)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