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헤어컬러가 주는 이미지를 간과하지마!

입력 2015-01-09 09:01  


염색은 사람의 이미지를 바꿔주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염색을 하다 보면 새로운 머리를 계속해서 염색해줘야 하죠. 보통 이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뿌리 염색(뿌염)’에 지치면 염색을 안 하든지, 아니면 검정색으로 염색을 하곤 하죠.

하지만 검정색으로 염색을 하게 되면, 다음 번 염색 시 자신이 원하는 컬러를 얻기 힘들어집니다. 또한 머리가 너무 튀어 예쁜 얼굴을 부각시켜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모델도 `뿌염`이 귀찮아 검정색으로 염색을 했다고 하는데요. 첫인상은 상당히 머리만 보였습니다. 하지만 김로아 원장의 손길로 부드럽고 여성스런 이미지를 갖게 됐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56호 모델의 고민은?
27살의 웹디자이너입니다. 항상 긴 머리를 유지했어요. 앞머리를 자르고 다니다가 앞머리를 기르고 있는데, 가르마 때문에 머리가 너무 처져요. 밝은 컬러로 염색을 하고 다녔는데, 뿌리 염색을 하면 너무 층이 계속 져서 톤 다운을 시켰어요. 짧은 머리보단 긴 웨이브 머리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 김로아 Check
모델은 어깨가 굉장히 넓은 편이에요. 얼굴 크기 대비 두상은 작은데, 어깨가 넓어서 얼굴이 작은데도, 작아 보이질 않아요. 이마와 가마, 뒤통수가 전부 납작해요. 이런 와중에 머리로 모든 얼굴을 다 커버하니, 머리만 보여요.

지금처럼 긴 머리는 어울리지 않는 편인데, 머리를 땋은 것은 또 잘 어울려요. 가마를 잘라주기 때문인데요. 땋거나, 사과머리만 해도 상당히 이미지가 달라보일 것이에요. 이런 경우에는 이마를 드러내는 것이 좋아요.

컬러 염색을 상당히 밝게 했었나봐요. 굉장히 노란데, 그 위에 검정색으로 덮어버려서 어떤 염색을 해도 붉은 갈색이나 노란색으로 빠질 것이에요. 우선 테스트를 봐야 할 것같네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이마, 가마, 뒤통수 등 보이는 곳이 다 납작해요. 때문에 가마를 살려줄 수 있는 머리를 할 것이에요. 우선 머리가 이렇게 길면 중력에 의해 더욱 볼륨이 살지 않죠. 약간 머리를 잘라준 후 레이어드를 많이 해서 머리에서 무거운 감을 덜어줄 것이에요.

모델에게는 스트레이트보다 웨이브가 훨씬 잘 어울려요. 특별한 날에는 웨이브를 약간 주는 것이 좋겠어요. 그렇다고 펌을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귀쪽을 시작으로 아래쪽은 모두 머리가 상했기 때문에 머리가 푸석하다는 느낌이 날 것이에요.

머리 테스트를 해보니 머리에 얼룩이 많네요. 우선 리무버 작업을 해서 머리의 얼룩을 없애줘야 일정한 컬러가 나와요. 레드와 버건디 그리고 바이올렛을 믹스해서 염색을 할 것이에요. 그리고 가장 죽어 있는 부분에 아주 가늘게 하이라이트가 들어가면 가마가 훨씬 살아 보일 것이에요.

▲ 펌 &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머리 컬러가 일정하지 않아, 테스트를 봅니다.
② 리무버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전체 리무버 작업에 들어갑니다.
③ 리무버 작업으로 얼룩을 없애면, 염색약을 발라줍니다.
④ 머리에 볼륨을 만들어주기 위해 하이라이트를 해줍니다.

① 뒷머리를 원하는 길이에 맞춰 잘라줍니다.
② 옆머리도 뒷머리 길이에 맞춰 잘라줍니다.
③ 옆머리를 레이어드를 하며 잘라줍니다.
④ 앞머리를 가볍게 만들어주기 위해 커트를 해줍니다.

① 옆머리 속에 볼륨을 넣어줍니다.
② 머리 전체에 길게 힘을 줘서 드라이를 해 줍니다.
③ 헤어 끝은 머리 롤로 말아 C컬로 드라이해줍니다.
④ 두상에서 죽은 부분도 드라이도 띄워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검정색 머리에, 두상 위가 너무 납작해 작은 얼굴임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커 보였습니다. 우선 리무버 작업으로 검정 컬러를 빼고 버건디로 생기를 줬어요. 그리고 하이라이트로 볼륨감을 넣어서 착시현상을 줬죠. 훨씬 생기있고,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로 변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4년 현 써지오보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