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선 부산경찰청장 욕설 파문··해명이 가관 "친근한 분위기 때문에

입력 2015-01-08 11:11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욕설 파문··해명이 가관 "친근한 분위기 때문에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집단 항명 사태까지 번져.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욕설파문` 권기선 부산경찰청장이 도를 넘는 욕설을 일삼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특히 권기선 부산경찰청장의 이같은 언행에 대해 간부 경찰관이 공식적인 해명을 요구하고 나서 사태가 커지고 있다.

복수의 부산경찰청 간부에 따르면 7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한 총경급 간부가 권 청장이 `도를 넘는 욕설과 모욕적인 발언을 했다`며 공식 해명을 요구했다.

권기선 부산경찰청장은 이날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고, 대신 회의를 주재한 경무관급 간부가 이를 권이선 청장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의 발단은 권기선 부산경찰청장이 최근 보고서를 제때 가져오지 않았다며 해당 총경에게 심한 욕설을 하며 야단친 것에서 시작됐다.

해당 총경은 "한두 번도 아니고 청장이 부하 직원에게 하는 발언의 수준이 도를 넘어 개인적인 불이익을 감수하더라도 이를 고쳐야 한다는 생각에 공개적으로 해명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부산경찰청 내에서는 그동안 권기선 청장의 언행에 관한 불만이 쏟아지는 등 반발은 오히려 확산하는 분위기다.

또 다른 간부는 "특히 경정급에 대한 권 청장의 태도는 도를 넘어도 한참 넘었지만 청장이 인사권을 쥐고 있다가 보니 공식으로 불만을 제기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이런 것들이 고쳐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기선 부산경찰청장을 둘러싼 부산경찰 내부의 반발은 이번뿐만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간인 지난해 12월 권 청장이 행사장인 벡스코를 점검하던 중 준비단 간부에게 심한 욕설을 쏟아냈고, 비슷한 시기에 또 다른 총경급 간부도 민간인이 보는 한 호텔 로비에서 모욕적인 발언을 10여분간 들어야 했다.

이에 대해 권기선 부산경찰청장은 "직원들과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하며 업무를 하자는 취지였는데 욕심이 앞서 과한 언행을 한 것 같다"면서 "당사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앞으로는 전체적인 흐름에 맞춰 나가겠다"고 해명했다.
(사진=연합뉴스)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