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외환거래, 한예슬 이수만 측 "불법 아니다" 강력 부인

입력 2015-01-13 12:53  



이수만과 한예슬이 불법 외환거래 의혹에 신고가 일부 누락된 것이라며 적극 부인했다.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와 배우 한예슬 등이 1300억원대 불법 외환거래에 연루됐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한예슬 소속사측과 SM엔터테인먼트가 "오해"라고 주장했다.

한예슬의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한 매체를 통해 12일 "한예슬이 불법적으로 외환거래를 했다고 보도가 나왔는데 오해가 있는 것 같다"며 "신고서에서 누락이 된 건 맞는 것 같은데 컨설팅을 잘못 받아서 누락이 된 것 같다. 불법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한예슬 측은 이어 "해당 부동산의 현물출자로 인한 법인의 주식 취득 시 신고를 하도록 하는 규정이 있음을 인지하지 못해 지연 신고를 함에 따라 발생한 문제"라고 해명하며 "해당 규정이 있음을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해 적시에 신고를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의 뜻을 표현했다.

또 소속사는 "현재 보도되고 있는 내용과 같이 해외 부동산을 신고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취득한 것은 전혀 아님을 명확하게 말씀드린다"며 "금감원에서 과태료와 관련한 통지가 오는 대로 충실히 과태료 납부를 이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M 엔터테인먼트도 “해외 부동산에 대한 불법적 취득이 아니고 관련 법령을 확인하지 못한 착오로 변경신고가 일부 누락된 것”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즉시 금융감독원에 자진신고했다. 해당 경위에 대해 상세히 소명했다"며 불법 외한거래 의혹에 적극 부인했다.

앞서 KBS 탐사보도팀은 “SM 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수만, 배우 한예슬 등이 불법 외환거래에 연루됐다”면서 “금융감독원의 조사 결과 총 44명, 1300억 원대의 불법 외환거래를 적발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연예계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와 배우 한예슬 등도 명단에 포함됐으며 총 거래 규모는 1380억원에 다다르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불법 외환거래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불법 외환거래, 한예슬 대박이네" "불법 외환거래, 이수만은 왜그랬대" "불법 외환거래, 이건 또 무슨 일이야" "불법 외환거래, 불법이 아니라고?" "불법 외환거래, 진실이 궁금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