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프리뷰] '오늘의 연애' 제 옷 입은 이승기-확 달라진 문채원의 썸 하모니

입력 2015-01-15 17:13   수정 2015-01-15 17:19

SBS `룸메이트`에서 소녀시대 써니는 말했다. "나도 썸 타보고 싶다. 연락이 오면 전화기를 쥐고 지금 연락해야 되나, 1분 뒤에 연락해야 되나 고민하고 싶다." 하지만 이어서 써니는 데뷔 후 연애 경험은 몇 번이냐는 질문에 "유치하게 그걸 세야 해?"라며 `쿨`한 태도를 연출했다.

써니의 말처럼, 연애가 몇 번인지 셀 필요는 없지만 `가슴 떨리는 썸`의 스릴은 느껴보고 싶다는 것이 `오늘의 연애`일까?

물론 이승기와 문채원이 주연을 맡은 영화 `오늘의 연애`는 써니의 말과는 크게 상관없다. 다만, 써니처럼(?) `썸` 타느라 사랑이 어려워진 이 시대 청춘 남녀들을 위한 영화를 표방하는 만큼, 그 어렵다는 `썸`이 어떻게 진짜 연애로 진전되는지를 탐구한다.



18년째 진전도 없고 정리도 어려운 미묘한 사이를 이어가는 초등학교 동창 남녀 준수(이승기)와 현우(문채원)의 이야기를 담은 `오늘의 연애`는 이들이 `썸`에 종지부를 찍고 연인이 되는 과정을 그려냈다.

착하고, 성실한 초등학교 선생님인 준수는 호감 가는 외모와 안정적인 직업을 갖고 있지만 매번 100일도 못 가 여자들에게 차인다. 사실 준수는 초등학생 때부터 쭉 현우를 짝사랑 해왔지만, 직접적으로 "사귀자"라고 말을 하지 못한다. 그렇게 준수는 현우의 옆자리를 차지하지 못한 채 18년이라는 긴 시간을 흘려 보냈다.

현우는 남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미모의 기상캐스터다. 남들 앞에서 현우는 싹싹하고 애교 있게 행동하면서도 준수 앞에서는 폭언과 폭력을 서슴지 않는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여성이다.

직장 상사 동진(이서진)을 좋아하는 현우는 늘 자신의 뒤에서 18년 동안 보살펴주고, 챙겨주는 준수의 마음을 알면서도 모르는 척한다.




이렇게 연인인 듯, 연인 아닌 사이로 지내오던(`썸`의 범위는 넓지만, 이것이야말로 다양한 `썸`의 공통점인 듯하다) 준수와 현우 사이에 결정적인 계기가 찾아온다.

준수의 기습키스에도 "떨리지 않는다"라고 대답했던 현우였지만, 자신이 위기에 처하자 언제나 늘 곁에 있어주던 준수의 존재를 알아챈다. 결국 18년 동안 `썸`만 타던 준수와 현우는 진정한 사랑을 향해 가게 된다.

영화의 진행 방식이나 엔딩, 캐릭터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첫 스크린 도전을 감행한 이승기가 몸에 꼭 맞는 옷을 입었다는 점은 모두 동의할 듯하다. `오늘의 연애`는 가수,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를 병행해 온 이승기의 영화 데뷔작이다.

앞서 이승기는 언론시사회에서 극중 준수에 대해 "내 실제모습과 싱크로율은 한 80% 정도 되는 것 같다"라고 언급했다. 영화 속에서 이승기는 준수가 실제 이승기라고 생각하게 할 만큼 극중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든 연기를 펼치며 스크린 도전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최종병기 활`로 다수의 영화제에서 신인상을 거머쥔 문채원의 천연덕스러운 변신 또한 볼 만하다. 사극에 잘 어울리는 청순한 외모, 영화 `최종병기 활` 및 드라마 `바람의 화원` 등에서의 단아한 이미지로 유명한 문채원은 입에 착착 감기는 욕설은 물론이거니와 술주정을 부리는 진상녀의 모습까지 사랑스럽게 표현했다. 문채원 또한 이번 작품으로 `로코퀸`으로 가는 롤러코스터를 탄 듯하다.

이승기와 문채원 외에도 배우 이서진, 가수 정준영 등의 까메오 출연이 양념으로 작용해, 영화에 아기자기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점도 매력이다.

`남녀가 18년간 오로지 친구관계로 지낼 수 있을까?`라는 질문은 사실 이미 수십 년간 반복돼 왔다. 다만, 오늘날에는 `썸`이라는 화두가 새롭게 등장하면서 이 질문에 더욱 흥미로운 여러 가지 변수들을 추가하고 있다.

그런 변수 중 하나인 초등학교 동창 남녀의 연애담을 그린 `오늘의 연애`는 써니처럼 `썸 타고 싶은` 남녀뿐 아니라 요즘 젊은이들이 어떻게 연애하는지 궁금한 사람이라면 모두 흥미로울 것으로 보인다.(사진=CJ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