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데이, 페이스북 사용자 2만 2000명 "나는 싱글"

입력 2015-02-03 12:05  



2월 발렌타인 데이를 전후로 페이스북의 관계를 `연애 중`으로 변경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가운데 `싱글`로 변경하는 사람도 2만명이 넘었다.

페이스북은 3일 발렌타인 데이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이 어떤 활동을 보이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지난해 2월 한 달 동안 국내 사용자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작성한 인포그래픽을 살펴보면, 해당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관계를 `연애 중`으로 변경한 한국인은 무려 2만8000명에 달했다.

또 상태를 `약혼함`으로 변경한 사용자도 5000명이 넘었다. 약 3만3000명이 넘는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발렌타인 데이를 전후로 새로운 사랑을 시작했거나, 보다 발전된 단계로 나갔다는 의미다.

반대로 자신의 상태를 `싱글`로 변경한 사람도 2만2000명에 달했다.

지난해 발렌타인 시즌 동안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사랑`이었다. 또 `초콜렛`과 `가족`도 많이 언급됐다. 특히 여성이 남성에 비해 발렌타인 데이 시즌 동안 `사랑`이라는 단어를 더 많이 언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세계적으로는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사람들이 페이스북 상에서 발렌타인 데이와 관련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것으로 나타났다. 발렌타인 데이 동안 가장 많이 체크인 된 장소 유형으로는 `여행과 교통`,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음식과 레스토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발렌타인 데이 발렌타인 데이 발렌타인 데이 발렌타인 데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