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리뷰] 고지혈증 막아주는 식품, 도미의 효능, 헝거 마케팅 뜻, 대헌장 초기 필사본 발견

입력 2015-02-10 07:41  


[핫이슈 리뷰] 고지혈증 막아주는 식품, 도미의 효능, 헝거 마케팅 뜻, 대헌장 초기 필사본 발견



고지혈증 막아주는 식품

고지혈증 막아주는 식품이 소개됐다.
고지혈증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성분이 혈관 벽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고, 심혈계 질환을 일으키는 병을 뜻한다.


최근 의료 과학 정보 사이트 `메디컬데일리(Medical Daily)` 등은 고지혈증을 막아주는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먼저 양파. 텍사스 A&M 대학 연구팀은 매일 양파 반쪽 이상을 먹은 사람은 좋은 콜레스테롤(HDL)이 30% 증가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연구팀은 또 양파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압을 낮추며, 혈전을 막는다는 사실도 밝혔다.


이탈리아 마르쉐의 폴리테크닉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딸기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그대로 유지시킨다. 딸기의 황산화 성분이 이런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딸기를 포함한 베리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을 희석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호두, 아몬드, 캐슈, 땅콩,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은 많은 반면 포화지방은 적게 들어 있다. 불포화지방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를 먹으면 서양식 저지방 다이어트를 할 때보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3~19% 더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견과류는 지방과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 미국 미시간대학 연구팀이 동물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강황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혈소판이 엉겨 붙는 것을 멈추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강황은 지방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하고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마지막으로 등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전 형성을 막는다. 일주일에 2회 이상 생선을 섭취하면 좋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도미의 효능

도미의 효능이 화제에 올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도미의 효능’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생선의 왕’이라고 불릴 만큼 귀한 도미는 맛도 맛이지만 다른 생선보다 상하지 않고 담백해 예로부터 고급 요리에 두루 쓰였다.
도미의 효능으로는 먼저 도미는 식중독의 발생이 적으며 지방이 적고 살이 단단한 고단백 식품으로 소화가 잘 돼 환자나 노인의 식사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도미는 타우린이 풍부해 알코올을 해독하고 담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며, 암이 옮겨가는 것을 막아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도미의 효능으로는 다른 생선에 비해 비타민 B1이 많아 피로회복도 있다. 도미의 머리로 맑은 국을 끓여서 산후조리의 영양식으로 쓰이기도 하고, 도미의 눈 주위에는 뼈를 형성하고 골절치료와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는 젤라틴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사진= 네이버)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뜻`에 대한 관심이 모아졌다.
헝거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즉시구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입소문을 확산시키는 동시에 생산과 재고 관리에 큰 장점을 가진다는 평가를 받으며 점차 확산되고 있다.


예를 들어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이다. 이러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 것은 중국의 핸드폰 업체 샤오미다.


일부러 한정 수량만 시장에 제공한 결과, 5초~2분 만에 한정 물량이 모두 팔리는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헝거마케팅의 강점으로는 즉시구매를 촉진하는 `입소문`과 `생산과 재고관리`에 큰 장점을 가진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마케팅 비용을 쓰지 않고 충성도 높은 고객을 통한 입소문(Buzz)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는 효과도 있다.
국내 제조업체의 경우 헝거마케팅을 도입하는 사례는 없지만 이와 비슷한 효과를 노리기 위한 `사전예약제`가 실시 중이다.
(사진= 샤오미 홈페이지 캡처)


대헌장 초기 필사본 발견

대헌장 초기 필사본 발견이 화제다.
8일 영국 외신들에 따르면 영국 대헌장(마그나 카르타)이 제정 800주년을 맞은 가운데 영국 켄트주에서 초기 필사본이 새로 발견됐다고 밝혔다.


켄트주 자료관리원 마크 배트슨 박사는 켄트주 의회 자료보관실에서 빅토리아 시대 스크랩북 안에 있던 마그나 카르타와 `삼림헌장`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스트 앵글리아대 소속 중세사 전문가인 니콜라스 빈센트 교수에 따르면 대헌장 초기 필사본은 3분 1정도가 찢겨져 소실됐지만 여전히 1000만파운드(약 167억4000만원)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초기 필사본이 이렇게 높이 평가받는 이유는 마그나 카르타가 삼림헌장과 함께 발견됐기 때문이다. 1915년 6월 존 왕이 마그나 카르타를 제정할 당시 함께 선포한 것으로 전해지는 삼림헌장이 함께 발견된 것은 옥스퍼드 오리엘대 소장본이 유일하다.


전문가들은 이번 발견은 마그나 카르타가 생각보다 더 광범위한 지역, 다시 말해 최소한 대성당이 있는 50개 도시와 항구에서 발간됐다는 주장을 뒷받침한다며 앞으로 필사본을 추가로 발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국립 영국도서관은 앞서 지난 2일부터 대헌장 원본 4점을 공개했다.


전시는 대헌장이 1215년에 제정된 것을 기념해 일반인 사전 신청자 4만3천여명 가운데 투표를 통해 선정된 1천215명에게만 관람이 허용됐다. 대헌장은 왕의 전횡과 고액의 세금 부과에 반발한 귀족들과 존 왕의 합의에 따라 제정됐으며 현대 헌법과 인권법의 기초가 됐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