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계에 부는 ‘놈코어’ 열풍, 뷰티계도 질 수 없지!

입력 2015-02-25 10:20  

패션을 넘어 뷰티 업계에도 놈코어 바람이 불고 있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평범한 아이템을 세련되게 연출하는 것이 놈코어 트렌드의 핵심. 평범함 속에 개성을 추구하는 ‘놈코어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민낯인 듯 아닌 듯, 자연스럽게 빛을 발하는 ‘자체발광’ 피부를 지향하는 놈-케어(N.O.R.M-care)’ 스킨케어법이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놈-케어’란 각각 자연유래 성분(Natural)을 통한 저자극 스킨케어, 피부 속부터 빛나는 윤기를 위한 오일 아이템 사용(Oil texture), 피부 본연의 기능 회복(Recovery), 규칙적이고 꼼꼼한 수분 공급(Moist)을 일컫는 말로, 자연스러우면서도 화사하게 빛나는 민낯 피부를 가꾸는데 필수적인 4가지 스킨 케어법을 의미한다. 이에 꾸미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빛나는 자체발광 피부를 위한 ‘놈케어’ 스킨 케어법을 소개한다.



▲ Natural-care, 자연유래 성분을 통한 저자극 스킨케어

갈수록 피부에 유해해지는 환경 속, 최근에는 장기적인 피부 건강을 위해 스킨케어만큼은 자극이 적고 순한 성분을 가진 제품을 찾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빛나는 민낯 피부를 가꾸는데 있어서도 피부에 자극적인 제품보다는 순한 제품이 더 용이한 법. 이 같은 맥락에서 자연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기본적으로 ‘저자극’을 표방하는 경우가 많아 건강한 민낯 피부를 원하는 이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니스프리의 제주한란 인리치드 크림은 혹한에서도 꽃을 피우는 제주한란에서 유래한 자연 성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크림이다. 제주한란의 강한 생명력을 기반으로 주름개선, 탄력, 피부 톤, 영양, 모공까지 피부 전반적인 요소를 케어해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특히 제주한란에서 얻어진 오키델릭서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복구하고 메마른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며 피부의 자연 방어력을 강화해주어 건강한 민낯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

아크웰의 아쿠아 클리니티 크림은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 피부 스트레스를 진정시켜주는 수분크림이다. 작약과 감초, 승마, 갈근 한방식물성분 중 자극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에 유익한 폴리페놀성분을 초임계 공법으로 추출해 복합화하여 개발한 천연 한방 성분인 퓨리톡스진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피부 속 수분을 강화시켜 최적의 수분밸런스를 유지시켜준다.



▲ Oil texture-care, 피부 속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윤기

지난해 뷰티업계를 강타한 키워드는 ‘오일’이다. 오일 제형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과도한 유분감과 끈적임을 개선한 제품들이 잇따라 선보이며 페이스, 보디는 물론 메이크업 제품들마저 오일 제형을 앞 다투어 선보였다. 오일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피부 지질과 유사한 구조로 되어 있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기능이 탁월하다는 데 있다. 게다가 크림보다 영양 성분이 농축되어 있고 흡수도 빠르기 때문에 에센스, 크림 등 다른 스킨케어 제품에 한 두 방울 섞어 사용하면 윤기 있고 촉촉한 민낯 피부를 완성하는데 효과적이다.

달팡의 자스민 아로마틱 케어 페이스 오일은 피부를 보호함과 동시에 생기와 탄력을 주는 천연 성분 페이스 오일이다. 일반 오일 제품에 비해 끈적이지 않고 흡수가 빨라 산뜻한 느낌을 준다. 피부 진정에 좋은 카모마일, 충분한 수분 공급을 위한 로즈,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쟈스민 등 다양한 제품 종류 중 본인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하다.

황후연코스메틱의 시크릿 5 페이스오일은 천연식물추출물을 100% 함유한 멀티오일이다. 피부에 오일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을 보호해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비타민A와 E외에도 5가지 100% 식물추출오일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풍부하게 공급해 건조함을 막아준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올리브오일과 포도씨오일, 해바라기씨오일, 스쿠알란, 호호바씨오일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 Recovery-care, 셀프 마사지를 통한 피부 본연의 기능 회복

자연스럽게 빛나는 민낯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본연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피부 바탕이 건강해야 이후에 더해지는 스킨케어도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 때문. 평소 정기적으로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등 규칙적인 스킨케어 습관을 통해 잘 정돈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마사지를 하면 더욱 좋다. 얼굴마사지는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하면 도움이 된다.

황후연코스메틱의 시크릿 다이아몬드 리프팅팩은 황후연만의 리프팅 기술로 노화의 시계분침을 거꾸로 돌려준다. 원적외선의 강력한 피부 침투력이 31가지 식물성분의 효능을 극대화로 끌어올려 피부를 리프팅시켜준다. 또한 아미노산 계열의 단백질 성분인 아데노신이 진피층 내 세포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 유연성을 증진시킨다.

참존의 콘트롤크림 셀프 마사지는 손쉽게 각질을 관리할 수 있는 셀프 홈케어 마사지 크림이다. 자극이 적고 순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영양분이 풍부한 모링가 씨앗과 브로콜리 추출물이 모공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녹여주고 외부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보습 및 피부지질구성 성분이 배합되어있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도 효과적이다.



▲ Moist-care, 일상 속 규칙적이고 꼼꼼한 수분 공급

‘자체발광’ 민낯 피부의 필수 조건 중 하나로 이슬을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를 빼 놓을 수 없다. 이처럼 수분감 넘치는 피부는 아침저녁 스킨케어 단계 시 각종 수분 케어 제품들을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 외에도 일상 속에서도 규칙적인 관리가 뒷받침되어야 비로소 제대로 완성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미스트를 상시 휴대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멜비타의 오가닉 로즈 미스트는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꿔 주는 무알콜 미스트다. 특히 제품에 함유된 야생 장미 열매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공기 오염, 담배 연기 등 각종 유해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기능이 있어 일상 속 틈틈이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에 유용한 휴대용 데일리 수분 케어 아이템이다. 유기농 다마스크 로즈 꽃잎은 재생 및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나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고 즉각적으로 수분을 충전해주는데 탁월하다.

황후연코스메틱의 미네랄 33 폼 셀 미스트는 식물성 원적외선이 피부 심부에 있는 피지선을 자극해 인체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피지선의 유분이 피부 표면을 적셔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생체 조직 활성화로 피부노화를 지연시켜 탄력있고 생생한 피부로 가꿔준다. 식물추출물 98.5%의 저자극 안심처방 미스트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사진=이니스프리, 아크웰, 달팡, 황후연코스메틱, 참존, 멜비타)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