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트니코바 "김연아 고마워"…설기현 은퇴, 애니멀즈 폐지,커트러리 뜻,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입력 2015-03-05 00:19   수정 2015-03-05 00:23

▲피겨 여왕 김연아(사진=유니세프)


최근 포털 인기 뉴스 정리

소트니코바 "김연아 고마워"

"김연아 스케이팅은 매혹적이었어. 감사해.”

`소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18 러시아)가 최근 SNS를 통해 김연아(24)에게 고맙다고 전해 화제다.

소트니코바는 “김연아, 아사다 마오(24 일본), 캐롤리나 코스트너(27 이탈리아) 등 많은 선수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 이들 덕분에 목표를 향해 정진할 수 있었다. 김연아, 아사다, 김연아 스케이팅은 매혹적이다. 다시 한 번 감사하다. 내 사랑 팬들, 우리의 시대다”고 적었다

`설바우두` 설기현 은퇴, 성균관대 감독 부임

`설기현 은퇴` 소식이 전해졌다.

2002 한일월드컵 4강 주역 설기현이 현역에서 은퇴한다.

3일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설기현이 프로생활을 마감하고, 성균관대 축구부 감독으로 부임한다고 밝혔다.

설기현은 광운대를 졸업하고 2000년 벨기에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거스 히딩크 감독의 눈에 2002 한일월드컵에 출전했다. 당시 이탈리아와의 16강전서 극적인 동점골을 넣는 등 4강 신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로써 2002 한일월드컵 `주전 멤버` 중에는 이천수, 김병지, 차두리, 김남일만이 현역 생활을 유지하고 있다.

애니멀즈 폐지?...`사실 아니다`

애니멀즈 폐지?...`사실 아니다`

애니멀즈 폐지 소문이 전해졌다.

MBC 애니멀즈 폐지 소문에 휩싸이자 관계자 측은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MBC 예능국의 한 관계자는 4일 오후 한 매체를 통해 "애니멀즈 폐지 된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면서 "현재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논의 중인 것은 맞지만 폐지 여부에 대해 결정된 것이 없다"라고 말했다.

앞서 한 매체는 애니멀즈 폐지 되고 설날 특집으로 방송됐던 `복면가왕`이 대체한다고 보도했다. `복면가왕`은 현재 좋은 평가를 받아 정규 편성이 확정된 상태지만 방송 시간대는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애니멀즈`는 `아빠 어디가`의 후속으로 지난 1월 25일 첫 방송된 동물 프로그램이다.

버드맨 영화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수상

`버드맨 영화`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했다.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버드맨’은 23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87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등 주요 4개 부문을 수상했다.

버드맨은 할리우드 배우 리건 톰슨(마이클 키튼 분)이 꿈과 명성을 되찾고자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버드맨은 앞서 열린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각본상과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차지하는 등 60여 개 시상식에서 130개가 넘는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에디 레드메인, 줄리안 무어 아카데미 남녀 주연상 수상

할리우드 배우 에디 레드메인, 줄리안 무어 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남녀주연상을 수상했다.

`에디 레드메인`은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으로 남우주연상 영예를 차지했다. 에디 레드메인은 천재 과학자 스티븐 호킹 실화를 다룬 `사랑에 대한 모든 것`에서 주인공 스티븐 역으로 출연했다.

`줄리안 무어`는 마리옹 꼬티아르(내일을 위한 시간), 로자먼드 파이크(나를 찾아줘), 리즈 위더스푼(와일드), 펠리시티 존스(사랑에 대한 모든 것) 등과 경쟁한 끝에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환급금 조회`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세환급금조회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의 `국세환급금찾기`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은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최근 5년치를 조회할 수 있다.

또 미수령 환급금 회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또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국세환급 찾기 코너를 통해 조회 가능하다.

안전행정부의 민원24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국세청 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국세와 지방세 미환급금까지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세청은 "국세 환급금 찾기는 납세자들이 환급결정 통지일로부터 2개월이 경과한 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국세 미수령 환급금으로, 연말정산 환급금과는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

커트러리 뜻

커트러리 뜻 커트러리 뜻 커트러리 뜻 커트러리 뜻

`커트러리 뜻`이란 무엇인가.

커트러리란 식사 때 사용하는 은색 수저 등을 뜻한다. 스테이크를 자르는 칼과 포크도 포함된다.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가 인터넷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는 5일부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해운대지구발전협의회`이며 입장은 무료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