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신영,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15-03-06 11:22   수정 2015-03-06 13:35


최근 개발이 활기를 띄며 수도권 분양 시장의 최대 이슈로 떠오른 (경기도 용인의)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지구.
이곳에 수도권 남부 최고의 입지 조건과 혁신적인 신평면 구조로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는 아파트가 있습니다.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를 지금 만나봅니다.
신영의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8층, 총 6개동의 723가구 규모로 구성되는데요.
아파트 4개동 561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2개동 162실 모두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84㎡로만 이뤄진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뷰> 신성일 신영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 분양소장
"주상복합 아파트지만 주거동과 상가, 오피스텔의 동선을 분리하고 전 세대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서 주상복합이 가진 단점을 크게 보완했습니다.
또한 화재시 안전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우레탄 단열재 대신 유독가스 배출 우려가 적은 페놀폼 보드를 국내 최초로 전세대에 적용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용인고속도로가 인접해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도보 3분 거리에 기흥역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전철, 버스 등을 쉽게 갈아탈 수 있는 대중교통환승센터가 들어서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역이 개통되면 교통 프리미엄은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는 어떤 내부구조로 주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을까요?
올해로 주부 경력 15년차인 주부 평가단 이지영씨가 분양 현장을 찾았습니다.
밝고 아늑한 느낌의 현관, 이곳에서 가장 먼저 주부 평가단의 눈길을 사로잡은 건 무엇일까요?
<리포터> 이지영 주부평가단
"현관에는 양쪽으로 수납공간이 있어서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요.
뿐 만 아니라 이쪽에는 골프채 등 부피가 큰 물품들을 수납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러면 내부구조를 함께 보실까요?
보시다시피 주방과 거실이 통합되어 있어서 편리하고요.
주방의 폭이 5m에 달해서 6인용 식탁을 놓고도 공간이 남아서 맘스 오피스 공간까지 마련할 수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주방과 연계한 이곳에는 팬트리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청소기 등 다양한 주방용품들을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 창문은 어디에 있는 창문일까요?
바로 침실입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모습인데요.
이 창문과 발코니 창을 통해 뛰어난 채광과 통풍을 제공합니다."
<인터뷰> 신성일 신영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 분양소장
"84㎡B타입은 3면 발코니 확장형이고요. 발코니를 확장한 서비스 면적이 총 46㎡입니다.
그래서 실제 전용 면적과 서비스 면적을 합해 실제 사용하는 면적은 130㎡에 가깝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코니 확장 면적은 약 1,600만원 정도 측정이 되어 있지만 저희는 분양가에 포함을 해서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우더룸은 화장품과 액세서리는 물론 크기와 모양이 제각각인 가방의 수납까지 고려한 실용성 있는 설계가 돋보이는데요.
특히 84㎡에서 보기 드문 대형 드레스룸은 계절과 길이에 따른 효율적인 옷 수납과 이불 보관이 가능하며, 자연 채광과 환기가 가능한 창문까지 갖추고 있어 주부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간 활용이 뛰어난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의 신평면 공간 구성과 기존 평면 구성과의 차별화는 자녀 방까지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한 번 더 느낄 수 있는데요.
붙박이장으로 수납을 강조하고 정리 정돈 효과를 높였습니다.
다른 침실은 서재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평면을 구성했는데요.
확 트인 창문을 통해서는 환기 효과와 함께 한층 더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84㎡C 타입

84㎡C 타입은 방 4개와 거실을 전면에 배치하는 5베이로 설계했는데요.
일부를 서재로 활용할 만큼 넓은 안방은 중대형 평면이 부럽지 않습니다.
오피스텔인 84㎡ 타입은 침실 3개와 발코니를 둔 주거용 오피스텔로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으로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인터뷰> 신성일 /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 분양소장
"오피스텔 같은 경우는 법정 주차대수가 약 두 가구당 한 대이지만 지웰 푸르지오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를 했기 때문에 세대 당 한 대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교통망과 상업시설이 함께 개발되는 것은 물론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 백남준 아트센터 등도 가까워 편리한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
경기도 용인의 기흥역세권 개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를 원하는 분 모두를 만족시킬 매력적인 곳이 아닌가 싶은데요.
자세한 정보는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 분양 현장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청약 일정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의 아파트 청약은 10일 특별공급,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18일에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오피스텔 청약은 9일과 10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13일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