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 개최`
10일 국토교통부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을 시행한다”라고 밝혔다.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 젊은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행복주택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행복주택 취지에 맞는 부지와 개발구상에 대한 참신하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된 공모전이다.
특별한 신청 자격제한은 없으며 개인 또는 팀(10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개발구상의 제안수준에 따라 일반제안과 전문제안으로 구분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오는 4월1일부터 5월22일까지다.
또한 심사는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제안내용의 충실성, 제안부지의 행복주택 취지에 부합성, 개발구상의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대상 수상작에는 국토부 장관상과 3000만원(전문제안), 800만원(일반제안)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을 포함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당선작은 작품집과 이북(e-book)으로 제작해 지자체와 지방공사에 배포하고 향후 실제 사업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당선작 발표일은 오는 7월 1일이다.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 개최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 개최 행복주택 국민제안 공모전 개최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