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센텀Q시티' 견본주택 개관 이후 주말 동안 3만여 명 몰리며 북새통

입력 2015-03-17 15:40   수정 2015-03-17 15:40



- 전용 59㎡형 4베이 특화평면 적용해 눈길...다양한 수납공간으로 공간효율성 높여
- 김해주촌선천지구 도심접근성 우수하고 부산·창원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

최근 부산 분양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김해의 마지막 ‘노른자땅’으로 손꼽히는 지역인 김해주촌선천지구에 최근 분양을 시작한 아파트가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김해센텀Q시티` 1차분이다. 이 아파트는 김해 도심과 맞닿아 있는데다가 부산과 창원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로써 예비청약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실제, 이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지난 13일(금)에 개관 이후 3일간 3만 여명의 방문객들이 몰리면서 북새통을 이뤘다.

개관 첫날 에는 견본주택 문을 열기 전부터 수 많은 인파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오후에는 순서를 기다리는 예비청약자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특히, 주말에는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견본주택 밖까지 긴 행렬이 이어졌다. 견본주택에는 오전부터 오후 늦게까지 끝 없는 인파로 긴 행렬이 계속됐다.

특히 이번 1차분은 지구 내에서도 황금입지로 통하는 89블럭에 위치하고 있는데다가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 관계자는 “김해 주촌선천지구는 김해시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최고 노른자 개발사업지나 다름없다” 면서 “최근 김포시는 신규공급물량이 많지 않았던 데다가 인구유입도 꾸준한 만큼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소형면적에 4베이 혁신평면 도입,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눈길
김해센텀Q시티(1차분)는 지하 2층~지상 18~25층, 16개 동, 총 1,51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별로는 △59㎡형 694가구 △67㎡형 394가구 △72㎡ 50가구 △77㎡ 184가구 △84㎡ 196가구로 공급된다. 전 타입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에 전시된 타입은 59A형, 67형, 77형, 84형이다.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57A형이다. 김해시에서 최초로 소형면적(59㎡)에 4베이 평면을 적용했다. 4베이 평면은 베란다 확장시 서비스면적이 크게 늘어나 실사용공간이 그만큼 커진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일반적으로 소형아파트는 좁은 공간으로 인해 4BAY를 적용하는 것은 보기 드문 사례다. 이 아파트의 57A형은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공간효율성을 극대화시킨 4베이 특화평면으로 실제공간은 훨씬 넓어 보인다. 57C평면도 4베이 구조로 적용됐다.

주력 타입인 59A형과 67형은 화이트 톤으로 꾸며놨다. 주방은 ‘ㄷ’자로 설계해 주부의 동선을 단순화하고 수납공간을 대폭 늘렸다. 복도의 기능성 수납 공간인 팬트리와 현관 쪽 신발장이 넉넉하다.

77형의 경우 현관 쪽 대형 `워크 인 클로젯`(Walk-In-Closet) 수납장이 포인트. 주방 쪽 팬트리와 안방의 드레스룸도 넓다. 드레스룸은 서재로 사용할 만큼 공간이 깊다. 가장 큰 타입인 84형은 현대와 전통이 어울린 스타일로 꾸며졌다. 거실과 주방도 넉넉하다. 팬트리는 우드 톤의 한옥 문살에 여닫이문으로 짜였다.

‘김해센텀Q시티’는 대단지아파트로 건립되는 만큼 풍부하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들도 눈에 띈다. 다양한 운동기구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가 설치돼 입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책임지게 된다. 또, 단지 내에서도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실내골프연습장을 뒀으며 에어로빅, 요가, 필라테스 등을 즐길 수 있는 GX룸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독서실, 작은도서관, 유아도서관 등 자녀들의 학습공간도 꾸며진다.

교통, 주거환경, 생활 인프라 모두 갖춘 똑똑한 아파트 ‘김해센텀Q시티’
‘김해센텀Q시티 1차’는 주촌선천지구의 초입에 위치해 있는데다가 주변에 교육시설과 생활편의시설, 근린공원까지 모두 조성되므로 최고의 주거지로 손꼽힌다.

김해센텀Q시티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교통여건이다. 남해고속도로 서김해IC를 이용하면 부산과 창원을 10분 정도 소요된다. 또, 국도 14호선, 58호선과 인접하여 광역교통망이 탁월하며, 분성로를 통한 김해대로와 경전철과의 접근성 또한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향후 구상중인 수로왕릉역에서 주촌선천지구를 통과하여 율하신도시, 김해관광유통단지로 이어지는 도시철도가 이어질 경우 김해의 교통의 중심이 될 전망이다.

김해센텀Q시티는 내외지구와 인접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주촌선천지구는 주거시설, 공공시설, 도로시설, 교육시설, 생활편의시설 등이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들어서게 되므로 입주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영위할 수 있다.

단지 옆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예정되어 있어 교육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주촌선천지구와 인접한 내동중, 김해생명과학고, 김해임호고, 김해제일고, 경운고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사업지 남측으로는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단지 내에서 조망이 가능하며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편리해진다. 또 중심상업지역과도 가까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김해센텀PFV[㈜동원개발, 경동건설(주), (주)삼정, (주)삼정기업, KB부동산신탁]에 따르면 오는 3월에 1차로 1518세대 우선 분양하고 10월쯤 4,000세대 2차 부지를 공급할 예정으로 향후 이 곳을 김해를 대표하는 브랜드타운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김해 부원역 롯데마트 옆에 위치해 있다. 18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목)에는 1순위, 20일(금) 2순위의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6일에 발표하며 계약은 3월31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된다.(홈페이지: http://www.qcity.co.kr) 분양문의 : 055)336-6363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