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거짓말처럼 떠난 장국영 사망 12주기··죽음을 둘러싼 3대 루머는?

입력 2015-04-01 14:20  

만우절 거짓말처럼 떠난 장국영 사망 12주기··죽음을 둘러싼 3대 루머는?

`장국영 사망 12주기 만우절` 12년 전 만우절 거짓말처럼 세상을 떠난 홍콩 배우 장국영의 추모열기가 뜨겁다.

올해도 4월 1일을 맞아 장국영의 죽음을 기리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한 추모글이 줄을 있고 있고, 특집 방송이 편성됐다.


케이블채널 cineF(씨네프)는 이날 저녁 8시부터 장국영이 출연한 영화 `동사서독 리덕스`, `해피 투게더`, `이도공간` 등 장국영이 출연한 영화를 방영한다.

장국영은 2003년 4월 1일 만우절에 홍콩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자살했다. 당시 향년 47세였다.

장국영의 12주기를 맞아 그를 죽음을 둘러쌌던 루머들도 다시 회자되고 있다.

가장 큰 루머 3가지는 대만의 삼합회에서 살해했다는 음모론, 그의 애인 당학덕(唐鶴德)이 유산을 노리고 살해했다는 소문, 그리고 우울증에 대한 것이다.

장국영은 생전 중화권의 마피아 삼합회가 영화판에 뛰어드는 것을 공개적으로 비난한 대표적인 인물이었다.

때문에 삼합회와 관련이 있는 대다수의 홍콩 영화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를 받지 못하기도 했다.

동성애인에 피살됐다는 루머도 설득력은 있다. 장국영과 오랜시간 인연을 맺어온 동성 애인 당학덕은 평소 삼합회의 행사에 자주 얼굴을 내비쳤고 장국영의 죽음으로 그의 재산 460억을 물려받기도 했다.

하지만 당학덕은 장국영 사망 당시 어디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장국영 사망 며칠 전 당학덕과 장국영이 심하게 싸우는 걸 봤다는 목격자도 나타나기도 했다.

하지만 장국영의 사망 직후 조카 알리사가 "평소 장국영이 우울증을 앓아왔고 우울증 때문에 자살했다"라고 밝혔고, 2013년 장국영의 사망 10주기 추모 콘서트에서 장국영의 매니저였던 `진숙분`이 장국영이 죽기 직전 자신의 입으로 "편하게 가는 방법이 있다"라는 말을 하는 등 팬들에게는 거의 자살이라고 받아들여지고 있다.

장국영 사망 12주기 만우절을 맞아 네티즌들은 "장국영 사망 12주기 만우절, 판타지 같다" "장국영 사망 12주기 만우절, 영화처럼 떠났어" "장국영 사망 12주기 만우절, 스타는 영원하다." "장국영 사망 12주기 만우절, 가끔 홍콩가면 생각나" 등 반응을 보였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