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되고 있는 치맥 스몰비어 쏘닭이 22일 오후 2시 송파구 삼전동에 위치한 쏘닭 직영점에서 메뉴 조리 체험 학습설명회를 개최한다. 쏘닭은 미들비어를 알린 선두주자로 스몰비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장본인이다.
소지자의 음주패턴이 단체손님에서 가족 혹은 소수단위로 옮겨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인테리어와 매장 분위기를 가족단위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존 스몰비어의 취약점이었던 메뉴의 단조로움을 개선해 저렴하면서도 맛있고 다양하게 구성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쏘닭의 대표 메뉴인 후라이드치킨, 그릴에 굽는 쏘세지, 오븐에 구운 떠먹는 피자 등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음식량, 맛 삼박자를 갖췄다.
또한, 카카오톡 기프트콘에 입점해 젊은 여성들의 관심을 얻고 있는 쏘닭은 이미 여러 차례 소자본창업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쏘닭의 창업설명회는 기존의 강의 형식에 직접 메뉴를 조리해 보는 체험 학습을 추가하여, 요리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 전에 프랜차이즈 조리 시스템에 대해 궁금한 많은 이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금번 메뉴 조리 체험 학습설명회는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미들비어 및 스몰비어 시장 분석 및 전망과 쏘닭에 관한 전반적인 특장점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메뉴를 직접 요리해보는 조리 체험학습, 3부는 시식 및 질의응답으로 이뤄진다.
쏘닭 측은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이들을 위해 직접 메뉴를 조리해 보고 시식도 해보면서 실제 점주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제공해 예비 창업주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하반기 신 메뉴 출시를 앞두고 있어 더욱 많은 문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프랜차이즈창업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