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의 그녀, 박수진처럼 모공 없는 매끈 피부 만들기

입력 2015-05-21 17:01  


여름철 피부 관리 시작은 `모공 청소` 부터다.

습도가 올라가고 날씨가 따뜻해지면 땀과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면서 모공은 확장된다. 이렇게 늘어난 모공 속으로 공기 중 각종 미세먼지와 노폐물이 침투하면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가 생기는 것은 물론 막힌 모공의 내부에서 염증을 일으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것이다.

깨끗한 피부를 위해 365일 꼼꼼한 모공 청소가 기반돼야 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올 여름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배용준의 그녀, 박수진처럼 매끈한 `소공녀(모공 없는 여자)` 피부에 도전해보는 게 어떨까.



◇ 박수진 모공 관리 비법 `달걀 흰자 팩 & 반신욕`


▲연예계 대표 피부 미인 박수진(사진 인스타그램)

민낯 여신으로 불리는 박수진의 모공 관리 비법은 `달걀 흰자 팩` 세안이다. 1차 클렌저로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히 제거한 뒤 폼 층이 두터운 버블 클렌저를 사용해 부드럽게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다음 달걀 흰자 팩 비누로 거품을 낸 후 얼굴에 거품을 올리고 5분간 기다린 다음, 미온수에서 찬물로 마무리 한다. 달걀 흰자 팩은 모공 관리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꾸준히 사용하면 모공 속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모공이 줄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코 위에 이미 까맣게 자리잡은 블랙헤드의 경우 전용 제품으로 자극 없이 제거하는 것이 좋다. 이미 생성된 블랙헤드는 손으로 손톱으로 억지로 짜내면 모공 벽과 피부가 손상돼 장기적으로 봤을 때 모공이 넓어지는 악영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때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블랙헤드와 함께 각질을 케어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도록 하자. 피지가 제거된 모공을 탄력적으로 축소시켜 주면서 수분까지 채워넣어 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다.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를 제거했다면 마무리는 `모공 수축`이다. 모공 수렴 기능이 있는 기초 제품을 사용해 비어 있는 모공을 수축하고, 보습크림을 듬뿍 발라 수분을 채워넣도록 한다. 모공 수축 전용으로 나온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박수진의 또다른 뷰티 팁으로 알려진 `반신욕` 역시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다. 반신욕은 몸의 온도를 높여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모공 속 노폐물 배출을 유도, 한결 부드러운 피부 결을 선사한다는 사실. 단 반신욕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 받을 수 있는 만큼 반신욕 이후에는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거나 팩을 올려 수분을 보충해줄 것을 권장한다.

◇ 소공녀 피부 위한 추천 아이템


1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BHA 리퀴드 피부 표면과 모공 속 각질을 한 번에 제거하는 리퀴드 제형의 각질제거제. BHA 성분이 피부 표면과 모공 속 각질, 블랙헤드를 제거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2 바이오이펙트 EGF 세럼 피부 깊숙한 곳까지 보습과 탄력을 채워주는 고농축 안티에이징 세럼. 바르는 즉시 피부 속에 빠르게 스며들어 모공 축소에 도움을 주고 촉촉한 피부결을 완성한다.

3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제주화산송이가 강력하게 피지를 흡착해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하는 클레이 마스크.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4 스웨덴 에그팩 스웨덴 전통 미용 요법인 달걀 흰자팩을 기초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거품을 내어 얼굴에 바르고 3분 후 씻어내면 모공 수축과 함께 노폐물은 물론 피지, 블랙헤드까지 한 번에 해결해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