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헤어 전문가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24호 모델의 로망은?
27살 회사원입니다. 저는 10월에 결혼을 예정하고 있어요. 저는 상체는 마르고 하체가 있기 때문에 하체를 보완해줄 수 있는 심플한 머메이드 드레스를 입고 싶어요. 화려하지 않지만 러블리하고 단아한 느낌을 원해요. 메이크업도 깨끗하고 긴 얼굴을 커버할 수 있는 것이면 좋겠어요.

▲메이크업 솔루션
이번 모델은 얼굴이 약간 까만 편이에요. 때문에 베이스 단계부터 차례대로 발라 피부톤을 밝게 할 것이에요. 맨 처음부터 바로 밝은 파운데이션을 바르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 잿빛이 돌 수 있기 때문에 베이스부터 단계별로 얇게 레이어드를 해줘야 해요. 그래야 피부 톤에 자신의 피부 컬러가 올라오는 게 늦춰집니다.
모델은 다크서클이 심한 편인데, 이때 연한 핑크빛(펄 없는) 섀도로 눈밑을 살짝 발라주고 파운데이션을 덧발라주면 다크서클을 커버할 수 있어요. 화이트 컬러 섀도로는 절대로 다크서클을 커버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동양인들은 노란 기가 있기 때문에, 화이트 컬러 섀도로 다크서클을 커버하면 푸른 기가 올라와 더 퍼렇게 됩니다. 또한 모델은 얼굴이 길기 때문에 선보다는 면 위주의 메이크업을 해 줘 얼굴이 짧아 보이게 할 것이에요.

① 파운데이션을 컬러별로 레이어드해서 발라줍니다.
② 파운데이션이 좀 더 밀착되게 퍼프로 두드려줍니다.
③ 펜슬형 컨실러로 잡티를 잡아줍니다.

① 루스 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아줍니다.
② 섀딩으로 헤어라인을 정리해줍니다.
③ 오렌지 컬러로 볼터치를 해줍니다.

① 아이브로우를 그려줍니다.
② 틴트를 발라줍니다.
③ 노우즈 섀딩을 해줍니다.
④ 스틱형 아이 섀도로 눈 밑을 밝혀줍니다.

① 펄이 살짝 들어간 섀도를 눈두덩이에 발라줍니다.
② 아이라인을 그려줍니다.
③ 에보니 펜슬로 헤어라인을 정리해줍니다.

▲ 헤어 솔루션
파크뷰 칼라빈 서일주 원장은 “앞가르마를 하면 살짝 얼굴에 살이 있어보이게 돼 긴 얼굴을 커버할 수 있어요. 요즘은 내추럴하면서도 클래식한 것이 대세를 이뤄요. 모델은 두상이 참 예쁜데 얼굴 옆 두상이 죽어서 얼굴이 더 길어 보여요. 그래서 옆쪽에도 볼륨감을 줄 것이에요”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서 원장은 “앞쪽 머리를 더듬이처럼 만들어 볼륨감을 줬어요. 한쪽은 살짝 높게 한쪽은 살짝 높게 높이를 다르게 해줘서 시선을 분산시켜 얼굴을 짧아보이게 만들어 줄 것이에요. 또한 머리를 너무 낮게 묶으면 얼굴이 길어보이기 때문에 높이를 맞춰 묶어줄 것이에요”라고 덧붙였습니다.

① 드라이로 볼륨감을 살려줍니다.
② 가운데 가르마를 타줍니다.
③ 백콤을 넣어 뒤쪽 볼륨감을 넣어줍니다.
④ 아이론으로 옆머리에 컬을 작게 만들어줍니다.
⑤ 머리를 묶어줍니다.

① 머리에 망을 씌우고 볼륨감있게 말아줍니다.
② 피스를 양쪽에 꽂아 꽃모양으로 올림머리를 만들어줍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키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예쁜 라인을 만들어주면서 하체를 보완할 수 있는 에이라인 웨딩드레스를 선택했습니다. 특히 목을 살짝 감싸는 스타일은 목을 더욱 길게 만들어주며, 어깨를 감싸는 볼레로는 빈약한 상체를 보완해줍니다. 에이라인이 끝나는 부분에 큰 자수가 놓여져 있어 더욱 클래식하고 단아한 느낌을 자아내며, 상체가 더욱 말라보이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박춘연 원장은...
·2015년 현(現)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現)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윤종식 실장은...
· 2015 현(現) 스파지오 스튜디오 실장
· 프로골퍼 최경주 재능 기부 레슨 촬영
·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작품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