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린골프업체 골프존 카운티가 1일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캐디들의 79.8%가 `매너 없는 고객`이 가장 힘들다고 답했다는 것.
지난 4월 전국의 캐디 53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설문 조사에서
캐디들은 `힘든 고객` 유형을 경기 지연(45.5%), 욕설과 반말 등 언어폭력(38.2%) 순으로 꼽았다.
고객들의 성희롱(6.0%)과 과도한 내기(3.5%), 지나친 음주(3.2%) 등도 캐디들을 괴롭히는 요인이었다.
하지만 캐디의 직업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으로 조사됐다.
캐디들이 직업에 만족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10명중 7명꼴인 68.5%로, 근속 연수가 오래될수록 상대적으로 높았다.
현재 급여 수준에 만족한다고 응답한 비율 또한 51.2%로 절반을 넘었고
업무 강도(업무량)에 만족한다는 비율은 45% 수준이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