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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식품,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임동진 기자

입력 2015-06-19 09:20  

풀무원은 오늘(19일)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5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풀무원식품이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풀무원식품은 2007년 첫 CCM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도 CCM 재인증을 받아 5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 됐습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것으로 2년에 한 번씩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입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제품 기획에서부터 생산, 유통 전반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삼는 경영활동을 위해 VOC(Voice of Customer)를 분석해 개선·피드백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이외에도 지난 해 풀무원건강생활, 푸드머스, 올가홀푸드가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2년 이씨엠디가 단체급식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는 등 전 계열사가 CCM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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