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제주포럼 내달 22일 개최 ··· ‘통찰과 힐링의 만남’

입력 2015-06-24 11:06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가 다음달(7월) 22일부터 나흘간 ‘제주에서 만나는 통찰과 힐링’을 주제로 ‘제40회 대한상의 제주포럼’을 개최합니다.

대한상의는 “그동안 제주포럼은 공부하는 경제세미나의 이미지가 강했지만 올해는 깊이 있는 통찰 그리고 심신을 재충전 할 수 있는 힐링과 유쾌함으로 프로그램이 짜여졌다”며 “가족이 함께 하는 강연과 소통 그리고 즐겁고 감동적인 공연, 청소년과 아동을 위한 눈높이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박용만식 가족포럼으로 거듭났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창업세대와 경영 2세가 한자리에서 릴레이 강연을 펼치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 처음 시도되어 의미 있는 논의들이 오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창업세대로는 한국계 기업 최초로 홍콩증시 상장이라는 쾌거를 이룩한 곽정환 코웰이홀딩스 회장과 벤처 1세대의 대표격인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가, 경영 2세로는 외식업계 대표 여성 CEO 남수정 썬앳푸드 사장, 백년가업을 이어가며 어묵의 프리미엄화를 선도하는 박용준 삼진어묵 실장, 한국인 최초로 세계 5대 광고제를 제패한 박서원 오리콤 부사장이 참여합니다.

포럼 첫째 날에는 구글이 선정한 세계최고의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미국 다빈치연구소장이 기조연설을 펼칩니다.

그는 “향후 15년 안에 인류 전체 일자리의 50%가 소멸되고 80% 이상의 직업이 없어지거나 진화할 것”으로 전망하며, 앞으로 펼쳐질 미래 사회와 산업의 모습을 그릴 예정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경제부처 수장인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국경제 재도약을 위한 정책방향’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펼칩니다.

둘째 날에는 ‘중국판 포브스’라 불리는 후룬리포트의 창업자이자 발행인 루퍼트 후거워프가 세계의 부가 집중되는 중국의 부자들이 어떻게 돈을 모았으며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인문학 분야 인기강사인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와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의 강연도 흥미를 더할 전망입니다.

뇌과학의 권위자인 김대식 교수는 인간의 뇌가 어떻게 활동하고 기능하는지를 통해 올바른 의사결정과 의미 있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관찰을 통해 얻어낸 빅데이타를 통해 사람의 마음을 읽고 행동을 예측하는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명쾌하게 풀어냅니다.

또한 코리안특급 박찬호와 프로볼러로 다시 태어난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가 연사로 나섭니다.

끊임없는 도전과 역경 속에서 피어난 스포츠 스타의 성공스토리가 도전정신을 일깨우고,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명한 방송인 ‘김제동’씨도 제주포럼을 찾습니다.

3일차 저녁 새롭게 기획한 프로그램인 ‘상의 가족과 함께 하는 김제동 토크콘서트’의 진행을 맡아 유쾌함과 감동이 함께하는 제주의 밤을 만들어줄 계획입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은 한층 업그레이드됩니다.

2일차 저녁에는 피아니스트 이지현의 사회로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이 선사하는 ‘오페라 갈라콘서트 공연’이 펼쳐지며, 건강 요가, 메이크업, 마술, 디저트 케익 만들기 등 여성과 자녀들을 위한 재미있고 유익한 강연들도 마련됩니다.

포럼 마지막 날 폐막 강연으로 마련된 ‘한국기업이 나아갈 길’에서는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석학 장하준 영국 케임브리지대 교수가 새로운 성장의 길로 나아가기 위한 혁신과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올해 제주포럼은 지친 경영인들의 통찰과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예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연사와 프로그램이 재도약을 모색하는 기업인들의 미래 경영 구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CEO 하계포럼의 원조인 대한상공회의소 제주포럼은 지난 1974년 7월 ‘제1회 최고경영자대학’으로 시작돼 2008년 ‘제주포럼’으로 이름을 바꾼 후 올해로 40회째를 맞고 있습니다.

*제주포럼 관련 문의

문의전화: 02-6050-3190 또는 02-6050-3191
참가신청: 이메일(jejuforum@korcham.net) 또는 팩스(02-6050-3427)
신청마감: 7.13(월)까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