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 지고 꿈의 직장 융복합도시가 뜬다! 양주 벨라시티, 수요자 관심 집중!

입력 2015-06-27 09:09  



일터와 삶터가 함께 할 수 있는 융복합도시로 개발되는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석택지지구(예정)·가석지구 일대에 SG건설이 10년 여 만에 선보인 ‘양주 벨라시티’가 주택시장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양주 벨라시티’가 자리한 광석․가석지구는 기존 경기도 도시들이 일자리-인구, 일자리-주거 비율 간 불일치가 심각한데 반해 일자리-주거 통합개발이 진행 중인 대표 ‘융복합도시’로 평가 받는다. 특히 일자리뿐만 아니라 문화 및 의료시설 부족도 문제가 되고 있는 기존 도시들에 비해 좋은 일자리와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체육공원, 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조성돼 더욱 인기가 높다.

이러한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선호도는 청약결과로 나타났다. ‘양주 벨라시티’는 청약접수 결과 전타입 순위내 청약 마감은 물론 일부 타입의 경우에는 최고 경쟁률 19.2대 1을 기록했다. 이렇듯 청약결과 발표 후 견본주택 방문객이 더 늘고 있는 추세다. 양주시 최고 경쟁률을 나타난데다 수도권 거주자까지 대거 청약에 나서면서 인근 지역 실수요층의 마음이 급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1억 중후반대의 합리적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양주 벨라시티’가 공급이 부족한 양주시 서부 지역에서 최신 설계와 시스템을 갖춘 신규 분양아파트를 선보이며 서울 및 수도권 투자자들의 관심과 청약이 몰려 분양시장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양주 벨라시티’의 분양 흥행은 먼저 편리한 교통여건에서 찾을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및 39번 국지도 확장공사(예정)가 완료되면 빠르게 서울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양주시 서부개발축에서 10년 만에 선보인 신규 아파트인데다 인근 조합아파트의 경우 분양가가 계속 올라가는데 비해 상품성이 낮고 사업 일정이 지연되는 등 불안요소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양주시 서부 지역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반면 ‘양주 벨라시티’는 전 가구가 실수요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이루어졌고, 분양가 역시 주변지역 공급가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되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하 1층~지상 14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A 236가구 △전용면적 59㎡B 26가구 △전용면적 59㎡C 101가구 △전용면적 74㎡A 88가구 △전용면적 74㎡B 26가구 △전용면적 74㎡C 22가구 등 총 499가구로 구성된다.

‘양주 벨라시티’ 분양관계자는 “광적, 백석 등 양주시 서부권에 거주하고 있는 실수요자들이 청약 결과 수도권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나자 혹시나 당첨되지 못할까 당황해하며 걱정하는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며 “청약결과 발표 이후 견본주택 방문객이 오히려 늘어나 미래가치와 투자메리트, 상품 등을 확인하는 상담이 부쩍 늘어나며, 일부 인기 타입과 조망이 좋은 동은 벌써 조심스럽게 프리미엄이 거론되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양주 벨라시티’는 가납초 병설유치원, 가납초등학교, 조양중학교가 단지 옆에 붙어 있어 탁월한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에서 7Km 이내에 홍죽산업단지, 검준산업단지, 남면산업단지, 도하일반산업단지 등 양주시 사업체의 70% 이상이 근무하고 있어 최고의 직주근접형 입지를 자랑한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및 39번 국지도 확장공사(예정)가 완료되면 빠르게 서울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직주근접 아파트의 경우 출퇴근 시간의 교통 혼잡을 피해 출퇴근이 가능한 만큼 직장 수요층에게 선호도가 높다. 자동차는 물론 대중교통도 이용할 필요 없는 이들 단지는 교통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퇴근 시간을 감소시켜, 개인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교육시설(조양중, 가납초교)과 접한 단지 특성을 고려, 안전한 통학을 위한 맘스스테이션, 단지 내 독서실 등을 계획하였으며, 입주자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체육공원, 어린이놀이터 등의 편의시설도 계획하였다.

분양일정은 오는 25일 당첨자발표에 이어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문의 : 031-836-4040)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439-1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