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스피치학원 “대학입학, 입학사정관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인성면접 준비하면 효과 볼 것”

입력 2015-07-10 09:39  


사진출처 : W스피치학원 학생부종합전형 (입학사정관제면접) 교육현장


올해도 어김없이 바뀌었다. 서류심사의 비중이 줄어드는 취업시장 현실에 발맞춰 2016년도 대입 역시 학생부종합전형(입학사정관제)으로 선발하는 학생의 수가 작년에 비해 늘어난 것이다. 특히 사회적으로 학교폭력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인성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인성평가를 위한 면접의 중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


면접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자기소개서·교사추천서 등에 기재된 핵심인성요소(배려, 나눔, 협력, 타인 존중, 갈등 관리, 관계지향성, 규칙 준수)에 대해 질문함으로써, 기재된 내용을 질의응답을 통해 평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여름방학을 이용해 대입 면접을 발 빠르게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발길이 면접 스피치학원으로 향하고 있다.


대입 면접 전문기관인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이하 W스피치학원)은 고3학생들을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대비반’을 운영한다.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부터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목소리를 만들기 위한 보이스 트레이닝, 면접 답변 요령, 그룹 토론, 모의면접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개별 맞춤형 코칭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면접 경험이 없는 수험생들의 면접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8월1일, 8월 2일, 8월 3일, 8월 4일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주 1회 8주 과정(주중반, 주말반), 주 2회 4주 과정(주중반)으로 소그룹을 이루어 진행될 예정이다.


W스피치의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대비반을 수료하고 지난 해 합격한 대학교 1학년 장하나(가명) 학생은 “머릿속에 생각은 많지만 그것을 빠른 시간 내에 정리해서 대답하는 것이 어렵고, 말할 때 자신감이 부족했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많이 개선할 수 있었다. 자신감 있는 목소리를 만들기 위한 보이스 트레이닝과 인사하는 방법, 자세, 시선처리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심화 모의면접까지 연습할 수 있어서 실제 면접 때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교육효과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주)헤럴드 선정, 2015 상반기 대학생이 선호하는 스피치 학원 1위,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우지은 대표는 “대입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그 동안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했음에도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모두 비슷한 답변을 하는 것이 참 안타깝다. 면접 스피치의 핵심은 자기만의 스토리텔링이다. 지원 학과와 관련된 본인의 노력과 경험을 진솔하고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W스피치학원 입학사정관제(학생부종합전형) 입시 면접 대비반은 서울 시청점, 서울 강남점, 부산 센템점에서 동시 접수 중이며, 자세한 일정과 커리큘럼은 공식 홈페이지(www.wspee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W스피치학원은 현재 서울 강남점과 서울 시청점, 부산 센텀점 세 곳이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다. 판교, 분당, 용인, 수원, 한남, 양재, 잠실, 신사, 압구정, 반포, 역삼, 논현동에서는 강남 스피치 학원인 W스피치 강남점이 이동하기 편하고, 여의도와 종로, 시청, 일산, 목동, 합정, 신촌, 홍대에서는 종로 스피치 학원인 W스피치 시청점을 추천한다. 또한 울산과 창원, 거제, 김해, 통영, 대구에서는 부산 스피치 학원 W스피치 부산 센텀점에서 교육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