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에스컬레이터 사고, 끔찍한 사고 예방하려면? 사진=연합/ 방송화면캡처)
중국 에스컬레이터 사고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에스컬레이터 사고 예방법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민안전처는 심하게 다치거나 목숨을 잃는 승강기 `중대 사고`의 70% 이상은 에스컬레이터 사용 중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컬레이터 사고 유형은 손잡이를 잡지 않고 이용하다 넘어진 경우가 38건, 틈새 끼임이 10건 등으로 나타났다.
에스컬레이터 사고를 예방하려면 노란 선 안에 탑승해 손잡이를 잘 잡고 이용해야 하며, 탑승 중 걷거나 뛰지 않아야 한다고 안전처는 당부했다.
한편 27일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후베이(湖北)성 징저우(荊州)시의 한 백화점에서 지난 26일 오전 10시께 7층에 위치한 에스컬레이터 상층부의 발판이 꺼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던 30대 여성은 세 살배기 아들을 살리기 위해 본능적으로 아들을 밀쳐 올린 후 자신은 구멍 아래로 추락했다.
직원의 도움으로 아이는 무사히 구조됐지만, 이 여성은 5시간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중국 에스컬레이터 사고, 어쩌다 이런일이...", "중국 에스컬레이터 사고,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중국 에스컬레이터 사고, 믿을 수가 없네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