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증 수술비 부담? 실비보험 지급받기도 해…

입력 2015-08-13 15:53  



해마다 여성형유방증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여성형유방증의 수술적인 방법은 현재까지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수술 비용의 부담 때문에 선뜻 수술을 선택하기가 망설여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수술비용 부담은 덜어낼 방법은 없을까?

현재 병원비는 급여와 비급여 금액으로 청구되는데,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로 인정된 항목은 지원을 받으며, 이를 제외한 나머지는 대부분 비급여 항목으로 보장이 불가하여 본인이 전액 부담해야 한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보장들로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급여와 비급여 항목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연령, 직업, 성별, 선택특약에 따라 보장내용, 보험료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현재 자신이 가입된 보험의 특약과 보장내용을 잘 확인해 보아야 한다.

최근 들어 이전에 보장받지 못한 질병에도 보장이 확대되었고 입원 치료뿐만 아니라 통원 치료에도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비보험의 활용범위가 상당히 높다. 또한, 각종 특약으로 진단 특약이나 수술 특약을 선택하면 실비 외에도 다른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미큐성형외과 박광인 원장은 “성형외과에서 보통은 성형이나 미용을 목적으로 다양한 수술들이 시행되기 때문에 의료 실비에 적용되지 않았지만, 여유증 수술의 경우 미용의 목적이 아닌 치료의 목적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수술비용 일부를 실비보험을 통해 지급받기도 한다. 이제는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했으니 보험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편견을 버려야 할 때이다”고 전했다.

현재 미큐성형외과에서만 시행하고 있는 ‘울트라 원드림 (one dream) 테크닉’은 수면마취를 통해 가슴주름 아랫선에 1cm 정도의 절개만 하는 방법으로, 유선 및 과도한 지방조직을 초음파로 융해 후 흡입해 여성형 가슴을 근육형 가슴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미큐성형외과 박광인 원장은 “울트라 원드림 테크닉의 궁극적인 목표는 여성형 가슴으로 보이는 것을 근육형의 남성형 가슴으로 보이게 해주는 것이다. 수술 후 다음 날 출근이 가능하고 일상 생활하는 데 문제가 없다. 또한, 합병증의 발생 빈도도 낮은 수술방법이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