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日 새 싱글 ‘여름 빛, 마이걸’ 타워레코드 종합 주간차트 1위

입력 2015-08-26 08:16  



그룹 비투비가 일본 오리콘 차트에 이어 현지 유력차트 최상위권을 동시에 휩쓸며 열도 내 뜨거운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최대 규모 레코드사인 타워레코드에 따르면 지난 19일 정식 발매를 시작한 비투비 일본 두 번째 오리지널 싱글 ‘여름 빛, 마이걸 (夏色, MY GIRL)’이 전점포 주간 세일즈 차트(8월 17일~23일)에서 압도적 판매량을 달성하며 1위를 차지했다. 발매 당일에만 종 8만 5000여 장 판매고를 기록한 비투비의 이번 새 싱글은 안정적인 판매 상승폭 속에 현지 유명 아티스트들을 꺾고 해당 주간차트에서 당당히 정상의 자리를 꿰찼다.

이로써 비투비는 일본 데뷔 싱글 ‘와우(WOW)’, 첫 오리지널 싱글 ‘미래 (未來,あした)’, 그리고 ‘여름 빛, 마이걸’까지 싱글 3연작 모두를 타워레코드 차트 정상에 올려 놓는데 성공, 일본 내 한류를 책임질 신 다크호스로 당당히 부상해 자체 순위 기록들을 갱신하고 있다.

타워레코드에 이어 빌보드 재팬의 주간차트에서도 최정상 순위를 이어갔다. 빌보드 재팬 주간 톱 싱글 세일즈차트에서 비투비의 새 싱글 ‘여름 빛, 마이걸’이 일본 국민배우이자 가수 후쿠야마 마사하루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것. 특히 빌보드 재팬에서는 비투비의 이 같은 순위에 대해 ‘주목할 만한 성적’으로 조명하며 일본 가요업계 역시 집중하고 있는 비투비의 놀라운 인기와 파워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처럼 비투비는 새 싱글 ‘여름 빛, 마이걸’로 오리콘 일간 싱글차트 2위에 이어 빌보드 재팬, 타워레코드까지 현지 유력 차트 최정상을 동시 선점하며 활동 중인 케이팝 아티스트 중 단연 눈에 띄는 초고속 성장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 모든 성과가 정식데뷔 채 1년도 되지 않아 이뤄진 만큼 국내 음원차트 1위에 이어 곧 오리콘 차트 정상까지 위협할 비투비의 공격적 현지 활동들에 국내외 팬들의 비상한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비투비는 현재 일본 내 체류하며 8월 한달 간 전국에 걸쳐 라이브 공연과 팬 이벤트, 방송활동을 병행하는 대대적 현지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멤버 정일훈은 MBC 에브리원 웹툰드라마 ‘툰드라쇼’에 출연, 연기자로 변신한 데 이어 포미닛 현아의 솔로 신곡 ‘잘나가서 그래’에 피쳐링 참여해 함께 무대에 올랐다. 육성재 역시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서 다정다감 매력남의 면모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