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자신의 단점만 보지마! 장점을 더 찾아봐!

입력 2015-09-18 09:01   수정 2015-12-14 15:40



사람들은 거울을 보면서 `나는 여기가 마음에 안들어` `나는 이것만 가리면 괜찮을 텐데` 등 자신의 단점을 없애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거울 속에 비치는 자신의 모습중에 마음에 들지 않거나, 숨기고 싶어하는 경우가 당연합니다. 누구나 적어도 한 가지는 자신만의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보이지 않을지라도 혼자 거울 속 자신을 보면 없던 콤플렉스도 생기곤 하죠. 그렇다면 우리는 외모의 단점을 감추려 노력해야 할까요? 답은 물론 `YES`입니다. 그러나 단점을 가리면 숨겨진 장점도 함께 가려질 수 있습니다. 이번 주 김로아 모델은 자신의 단점만 보고 그것을 감추려고만 하는 모델이었습니다. 이에 김로아 원장의 손길로 섹시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로 변신했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83호 모델의 고민은?
27살 취업준비생입니다. 저는 각진 턱이 제일 신경쓰여요. 그래서 항상 긴 머리를 유지하면서 턱을 가리는 데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을 못 하는 것도 또 다른 고민거리에요. 파마를 하게 되면 얼굴이 커보여서 미용실에 가면 매직 스트레이트나 염색만 하게되요. 특히 이 두가지를 함께하다 보니 머리가 너무 상하는것도 걱정이에요. 얼굴과 볼살이 있어 다른 스타일을 안 해요. 산뜻해 보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찾고 싶어요.

√ 김로아 Check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단말 머리를 하면 안되는 얼굴 형이에요. 전체적으로 얼굴이 넓고 목도 굵어 단발을 하면 큰 얼굴이 더 부각되 보일것이에요. 또한 코를 중심으로 얼굴 전체가 비대칭이네요. 모델은 큰 턱을 단점이라고 말하는데 턱 보다는 얼굴 중심부위가 휘어 보여 턱 또한 함께 휘어 보이는 것이에요. 그리고 눈옆 관자 밑으로 내려오는 얼굴형을 가지고 있는데 그 부분만 머리로 살짝 가리고 있어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자신의 단점을 파악하고 있지만, 양쪽 턱을 가리는 헤어를 했을 때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얼굴에는 살짝 노란기가 있네요. 노란빛의 얼굴에 헤어까지 노란색으로 되어 있어 얼굴이 더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이마 전체가 플렛하고 눈두덩이가 부어있네요. 특히 코끝 부분이 움푹 들어가 있어 나이보다 더 성숙해 보이고 있어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목이 굵고 짧아 다른 사람보다 얼굴이 더 커보이고 있어요. 자칫 머리를 잘 못 기르면 목 라인을 없애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의 미디움 커트를 할 것이에요. 자연스러운 단발과 레이어드를 통해 목 라인을 살려주고 현재 모델이 하고 있는 가르마 보다는 옆 가르마를 타서 플렛한 이마 부분에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좋아요. 이마 부분에 볼륨을 살려주고 자연스럽게 내려 오는 머리가 모델 얼굴 형을 보안시켜 줄거에요.


매직을 자주 했다던데 머릿결을 보면 악성 곱슬도 아니에요. 매직 할 필요가 없는 머리예요. 매직을 하게 되면 머리가 얼굴에 붙어서 얼굴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어요. 또한 매직으로 인해 볼륨이 살아야 되는 곳은 죽어있고 볼륨이 없어도 되는 곳에는 볼륨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매직 보다는 얼굴에 내려오는 자연스러운 레이어드를 통해 각진턱을 커버한다는 느낌으로 앞쪽은 얼굴선에 맞춰 떨어지게 자르고, 뒷부분은 레이어드해서 커트할 것이에요. 단점을 가리는 걸 좋아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굳이 드러낼 필요도 없어요. 얼굴과 목선에 맞춰 자연스럽게 머리카락을 떨어뜨리면 턱과 비대칭적인 얼굴을 자연스럽게 보완할 수 있어요.



▲ 염색 & 커트 & 드라이




① 머리를 미디엄 단발로 자름니다.
② 레드컬러로 염색합니다.
③ 뿌리부터 머리 끝부분까지 염색을 합니다.

▲ 헤어 드라이



① 머리 끝부분을 자연스럽게 잘라줍니다.
② 앞 머리와 옆머리 부분에 목 라인을 살려주는 레이어드 커트를 합니다.
③ 원래 가르마 보다 옆으로 2~3센치 정도 이동 후 그루브로 말아 줍니다.
④ 양쪽 머리 관자 부분에 그루브를 말아줍니다.
⑤ 바깥으로 돌돌 말면서 머리를 드라이해주면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생깁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단점을 가리려고 긴머리를 유지하면서 답답해 보이는 헤어를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목 부분이 짧은데 머리를 길러 양쪽 턱을 가리고 있어 얼굴을 더 커보이게 하고 있었습니다. 머리를 너무 길어도 안되고 짧아도 안되는 얼굴형을 가지고 있는게 특징이었습니다. 매직을 하지않고 미디엄 단발을 하면서 레이어트 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내려오는 볼륨을 만들어 목 라인과 얼굴을 경계함으로써 두드러져 보이는 얼굴을 보완했습니다. 또한 노란색의 얼굴빛에 레드컬로로 염색을 해주어 본인이 가지고 있던 자연스러운 여성의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3. 연락처(휴대폰 번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