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이 주목한 한국 여성복 브랜드 '칼 이석태, 자렛' 런웨이 압도

입력 2015-09-15 10:46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뉴욕패션위크 SS 2016` 기간 중인 14일 미국 뉴욕 모니한 스테이션(Skylight at Moynihan Station)에서 개최한 `컨셉코리아 여성복 SS 2016` 런웨이에서 우리나라 디자이너들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컬렉션으로 주목받았다.

2010년을 시작으로 12회째를 맞이한 컨셉코리아는 지난 7월 `뉴욕패션위크 멘즈 S/S 2016`에서 진행된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런웨이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인 칼이석태(KAAL.E.SUKTAE, 이석태)와 자렛(jarret, 이지연)의 단독 런웨이가 펼쳐졌다.

특히 행사장소와 메인 스폰서를 바꾸는 등 새 단장을 한 `뉴욕패션위크` 주최 측은 DKNY, 필립림, 토미힐피거, 랄프로렌, 안나수이 등 전 세계에 최고의 디자이너 65개 브랜드만이 올라있는 공식 스케줄에 컨셉코리아를 포함시켜 주목을 받았다. 이 밖에도 이상봉, 박춘무, 손정완, 계한희 등 지난 컨셉코리아 사업을 통해 현지에 이름을 알린 디자이너들도 공식 스케줄로 컬렉션을 선보여 우리나라 패션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석태 디자이너는 "3번째 행사에 참가하는 만큼 높아지고 있는 인지도와 반응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미국 시장에 K-패션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정용 대중문화산업실장은 "컨셉코리아를 통해 뉴욕에 진출한 한국 디자이너들이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뉴욕패션위크에서 컬렉션을 발표하고 있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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