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관리, 의약외품 탈모 샴푸와 치료 병행하면 더욱 도움 줄 수 있어

입력 2015-09-18 17:29   수정 2015-09-18 17:52



국민의 5분의 1에 달하는 천만명 이상이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엠자탈모, 앞머리탈모, 대머리, 산후탈모 등의 남성탈모와 여성탈모에 시달리고 있다.

탈모에 악영향을 주는 요소는 우리 주변에서 다양하게 찾을 수 있다.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스트레스부터 환경 오염, 업무 환경, 서양 생활 식습관과 같은 사회적 요인부터 외모 지상주의에 따른 과도한 다이어트나 펌, 염색, 왁스, 헤어제품 사용 등과 같은 잦은 헤어시술 등도 두피 건강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두피와 탈모는 매우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다. 모발, 모낭, 모근 등 모든 것을 품고 있는 곳이 두피에 대한 관리가 소홀할 경우 지루성두피염, 민감성, 예민성 두피, 젖은 비듬, 마른 비듬이 많은 비듬성 두피와 같은 문제성 두피로 변하게 되고, 이는 탈모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문제는 이러한 두피관리, 탈모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탈모방지샴푸나 탈모관리헤어제품, 노푸, 근거없는 민간요법 등이 과장되거나 거짓된 정보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있어 탈모인들의 중요한 탈모 초기, 문제성두피 초기 시기를 놓치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국내 천연탈모방지샴푸 ‘노타모5.5’의 관계자는 “현재 탈모시장 규모는 수조원대로 커졌는데 탈모인들이 선택할 수 있는 탈모제품은 실제로 얼마 되지 않고, 탈모방지에 실제로 도움을 주는 샴푸 자체도 얼마 되지 않는다”라며, “탈모방지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 탈모샴푸는 반드시 식약처에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아야한다”라면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어도 치료의 명목인 의약품과 혼동해서는 안된다.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탈모샴푸를 의약품이나 탈모병원의 치료와 병행하거나 혹은 탈모 극초기에는 두피관리를 철저히하는 것만으로 두피관리와 함께 탈모관리에 긍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노타모5.5는 출시 초기부터 국내 식약처에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미국 FDA에 정식 등록된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탈모샴푸다. 또한 두피타입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상큼한 허브향이나 청량한 사용감으로 남녀노소 연령대 상관없이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는 점도 오랜 인기 비결로 꼽힌다.

노타모5.5 제품 정보는 홈페이지(www.notam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무료 웹툰 보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