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다이어트, 허벅지살-종아리살 빼는 방법 다르다?!

입력 2015-09-23 14:57  



흔히 상체보다 하체에 살이 몰려 있거나 더 부피가 큰 경우를 가리켜 ‘하체비만’이라 말한다. 같은 몸무게라 할지라도 상체와 하체의 균형이 잘 맞는다면 훨씬 안정적이고 보기 좋은 몸매로 보이는 반면, 하체비만형 체형의 경우 치마를 입거나 스키니진 등을 입을 때 실제보다 훨씬 체중이 더 나가 보여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이러한 하체비만도 크게 허벅지가 유난히 굵은 유형과 종아리가 유난히 굵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에 따라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 또한 달라지게 된다. 내 체형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정확히 파악한 뒤, 이에 맞는 허벅지살∙종아리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해야 더 좋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 허벅지 살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

허벅지 살로 고민하는 이들은 근육보다 지방이 몰려 있는 경우가 많고,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부기가 살이 된 경우도 있다. 오랜 시간 자리에 앉아 있는 직장인, 수험생이라면 틈틈이 일어나 걸어주며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좋고,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해 허벅지가 더 굵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좀처럼 움직임이 없어 군살이 쌓인 허벅지를 자극하기 위해 누운 채로 다리를 하늘로 들어 올려 자전거를 타듯 굴려주는 ‘하늘자전거 운동’은 허벅지 살 빼는 운동 방법으로 효과적이다. 하루 최소 100개 이상씩 꾸준히 해주면 허벅지 구석구석이 자극 받아 빼기 힘든 허벅지살이 조금씩 가늘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 방법

허벅지보다도 종아리 때문에 고민하는 하체비만 체형의 경우 종아리 근육이 발달해 다리가 굵어진 사례가 많다. 일명 ‘종아리 알’이라 불리는 이 근육을 매일 꼼꼼히 마사지해주고 스트레칭해 주면 뭉쳐 있던 근육이 풀리고 길게 늘어나면서 알이 축소되어 종아리가 얇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사지를 할 때는 무릎 뒤 오금 부분, 종아리 바깥쪽의 가자미근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스트레칭 할 때는 서 있는 상태에서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펴고 상체를 점차 앞으로 기울이면서 스트레칭 해준다. 또한 수건을 이용해 자기 전 누운 상태에서 한 쪽 다리를 들고 수건을 발바닥에 건 뒤 몸 쪽으로 당겨주는 운동 방법으로 스트레칭할 수 있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사람마다 체질과 식습관, 생활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하체라도 살이 찌는 부위와 유형이 다르다”며 “체질과 체형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으로 허벅지살과 종아리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돌외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의 성분으로 지방을 흡착, 배설시켜 자연스럽게 체지방이 감소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운동스위치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하지 않더라도 운동한 것과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주어 보다 효과적이며, 또한 전문 다이어트 플래너가 1:1로 프로세스를 설계해주기 때문에 보다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으로 지속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www.samsung-easycutdiet.com)

★ 무료 웹툰 보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