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랜드 가치 11조4,000억원..글로벌 30위권 첫 진입

조현석 

입력 2015-10-05 13:59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39위에 오르며 처음으로 3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지난해보다 1계단 오른 39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브랜드는 현대차의 올해 브랜드 가치를 113억달러, 우리돈 13조4,000억원으로 산정했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8.5% 증가한 것입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30위권에 처음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 주요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동시에, 지난 2005년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1년 연속 선정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2005년 글로벌 브랜드 경영을 선포한 이후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올해 브랜드 가치는 2005년의 35억 달러와 비교해 3배가 넘게 증가했고, 순위 또한 84위에서 45계단이나 상승했습니다.


특히 최근 11년간 브랜드 가치 상승률에서는 글로벌 자동차 업체 가운데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경제와 자동차 산업의 성장 둔화 속에서도 현대차는 감각적 스타일과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라며 "특히 현대모터스튜디오 등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현대차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기아차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74위에 오르며 4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습니다.

인터브랜드는 기아차의 올해 브랜드 가치를 지난해 54억달러보다 5% 증가한 57억달러로 산정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