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곱슬머리가 걱정 돼? 셀프 스타일링을 배워!

입력 2015-10-09 10:05   수정 2015-12-14 15:40


곱슬머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평생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머리를 스타일링함에 있어 기본적으로 항상 매직스트리트펌과 매직기를 달고 살아야 됩니다. 매직을 하게 되면 당연히 머릿결이 정말 많이 상한다는 것도 알고 있지만, 어쩔 수 없이 매직을 해야되는 것이 현실이죠. 이런 분들은 어떤 헤어스타일을 해도 100% 만족을 못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타일링을 하기도 쉽지가 않아요. 이번주 김로아는 곱슬머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매직을 해야되고 펴진 머리에 스타일을 내는 방법을 모르는 모델이었습니다. 이에 김로아 원장을 만나 셀프스타일을 배워 자신감을 찾았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85호 모델의 고민은?
곱슬머리가 가장 큰 고민입니다. 중학교 시절부터 매직을 달고 살았습니다. 하지만 너무 잦은 매직으로 머릿결이 상해서 최대한 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외출이나 중요한 일이 있을 시에는 집에서 매직기로 펴서 스타일을 만듭니다. 이 또한 머릿결이 상하지만 심한 곱슬머리로 외출을 하는 것 보다는 괜찮다는 생각으로 매직기를 사용 하고 외출합니다. 자연스럽게 웨이브도 넣고 볼륨을 주고 싶지만 곱슬머리라는 단점 때문에 매직말고는 다른 스타일을 못해봤습니다.
√ 김로아 Check


모델은 심한 곱슬머리를 가지고 있네요. 곱슬기를 해결하려고 매직펌과 매직기로 꾸준히 머리를 관리했을 겁니다. 때문에 머릿결이 많이 상해있는 상태입니다. 얼굴 이목구비도 예쁘고 작은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상도 작은 편입니다. 때문에 작은 얼굴이 부각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작은 두상에 곱슬기가 있어 머리는 기본적으로 볼륨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직으로 인해 원래 살아야될 볼륨감이 죽어 있습니다.

얼굴 중심은 잡혀있지만 약간 비대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왼쪽보다 오른쪽이 발달되어 있네요. 특히 얼굴 왼쪽(관자)부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 크지 않은 광대뼈가 더 부각되어 보여요. 때문에 매직을 하게 되면 딱 붙어 버리는 머리 때문에 왼쪽 앞머리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을 겁니다. 전체적인 볼륨감과 함께 이 부분의 볼륨을 살려야 됩니다. 왼쪽부분을 자연스럽게 드러내고 오른쪽 부분의 앞머리를 내리면 얼굴이 작아 보이면서 양쪽 머리에 볼륨감도 살아납니다.

√ 김로아 Solution

현재 뿌리 부분에 곱슬머리가 많이 자랐기 때문에 뿌리 매직을 할 거예요. 매직은 머리가 많이 상하기 때문에 보통은 권하지 않는 편이에요. 하지만 곱슬기를 가지고 있고, 평생 매직을 해야되는 헤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스로 매직을 해야되는 부분과 안해도 되는 부분을 알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뿌리매직을 할때 머리 바깥부분에는 매직하고 속 안에는 매직을 안 할 거예요. 머리 속 안까지 매직을 하게 되면 딱 달라 붙을 수 있기 때문이죠. 머리 속 곱슬기가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매직을 해서 볼륨을 없앨 필요가 없어요. 머리 안에 매직을 하려면 일년에 1~2번정도 해주면 괜찮을 겁니다.
오른쪽 얼굴형이 예쁘기 때문에 본래의 가마보다 반대가 좋아요. 하지만 반대로 가마를 넘기면 왼쪽 광대가 부각되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가마에서 옆으로(1~2cm) 옮겨 가마부분에 자연스럽게 볼륨을 만들어 주는게 포인트에요. 가마만 바꿔도 얼굴은 더욱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볼륨이 살아있는 가마를 유지하려면 샴푸 후 말릴 때 본연에 가마에 맞춰서 말리지 말고 반대부터 말린 후 다시 넘기면서 원래 가마 보다 옆으로 이동하면 자연스럽게 볼륨감이 생겨요. 그러면 헤골 라인도 자연스럽게 보이면서 얼굴은 더욱 갸름해 보일 겁니다.
모델은 평상시 매직기를 사용했을 겁니다. 매직기로 컬을 넣으려고 하면 절대 안돼요. 매직기 온도가 머리결을 상하게 합니다. 곱슬 머리때문에 자꾸 매직기 펴주는데 그것 보다는 드라이기로 펴주는게 머리 손상이 적어요. 머리 끝부분에 포인트를 주면서 자연스럽게 드라이한 것처럼 조금만 살짝 컬을 넣어주는 것이 좋아요.
▲ 염색 & 커트 & 드라이

① 앞머리와 뒷머리를 고정합니다.
② 뒷머리 부분부터 자연스럽게 커트를 해줍니다.
③ 뒷머리에 맞춰 옆머리 부분도 커트를 합니다.

① 앞머리 부분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레이어드 커트를 해줍니다.
② 본래 가마보다 약간 옆으로 이동해 뿌리 매직을 합니다.

① 전체 부분에 뿌리 매직을 합니다.
② 매직을 할 때 머릿 속까지 하지 않습니다.
③ 매직과 함께 그루프로 볼륨을 살려줍니다.

① 매직기로 전제적인 머리를 펴 줍니다.
② 머리 안쪽의 곱슬은 펴주지 않고 겉에 보이는 부분을 매직기로 펴줍니다.

*곱슬머리를 위한 셀프 스타일링
곱슬머리를 가지고 있어 매직을 자주한 머리는 볼륨과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넣어 세련된 스타일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매직기를 이용해 머리를 볼륨있게 하면 헤어가 많이 상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손상으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평생 매직을 해야되는 사람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곱슬머리 스타일링을 제시하겠습니다.
▲그루프를 이용한 볼륨연출

매직을 한 머리는 정수리의 볼륨감이 죽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 때 그루프를 사용하면 쉽게 볼륨감을 넣어 줄 수 있습니다.
① 먼저 머리를 말린 후 볼륨이 죽어 있는 부분에 그루브를 넣어 둡니다.
② 1~2개 정도 뿌리 가까기 말아서 고정시켜줍니다.
③ 1분 정도 둔 후 빼면 자연스럽게 볼륨감이 연출됩니다.

▲ 휴대용 전기펌을 이용한 셀프 스타일

흔히 집에서 사용하는 전기 열펌 기구는 쉽게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직으로 펴는것 보다는 손상이 적겠지만 이 또한 열이 높아 머릿결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체적으로 사용하지 말고 앞머리 쪽에만 포인트로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 열펌으로 앞머리만 말아둡니다.
② 풀어내면 앞 쪽만 자연스럽게 컬이 생겨 드라이를 한 것 같은 효과가 생깁니다.

▲아이롱을 이용한 셀프 스타일

아이롱으로 컬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고열로 인해 머릿결이 많이 상하기 때문에 특별한 날 외에는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롱을 처음 접하면 잡는 법부터 알아야됩니다. 보통 웨이브를 만들 때 아이롱에 헤어를 짱짱하게 말아서 힘들 준 상태로 쥐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머릿결만 상할 뿐입니다. 아이롱 자체가 고열이기 때문에 오래 잡고 있지 않아도 충분히 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롱에 헤어를 말아준 후 손에 힘을 빼고 흘러내리듯 기기를 빼내 주면 훨씬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생깁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극심한 곱슬머리로 매직으로 머리를 펴고 다녔습니다. 때문에 머릿결이 많이 상한 상태라서 웨이브나 펌을 하지 못했습니다. 뿌리 부분만 가볍게 매직을 해 지저분한 헤어를 정리했습니다. 볼륨감이 없어 더욱 부각돼 보였던 왼쪽 광대뼈 부분은 가르마를 반대쪽으로 약간 옮겨서 한층 갸름한 얼굴형으로 보이도록 했어요. 그리고 그루프, 전기 펌, 아이롱으로 매직을 했을 때 스스로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법을 김로아 원장님께 배웠습니다. 당연히 익숙해지기 전까지 불편할 수 있습니다. 허나 매직기를 사용하면 머리가 늘어나면서 끊어지기 때문에 머릿결이 많이 상합니다. 이 부분을 최소화하고 스타일을 낼 수 있는 방법알려줬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3. 연락처(휴대폰 번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