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은행, 홍콩·싱가포르 외인투자자에 韓 금융 소개‥'Korea Day'

조연 기자

입력 2015-11-06 11:49  



한국SC은행은 지난 2일과 5일 홍콩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과 싱가포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에서 각각 ‘한국의 날(Korea Day)’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한국의 날’ 행사는 아시아의 금융허브라 불리는 홍콩과 싱가포르 현지에서 한국 금융시장 투자에 관심이 있는 해외 금융기관 및 기관투자가들을 초청하여, 한국 금융시장에 대해 소개하고 맞춤형 투자전략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홍콩 행사에는 현지 20개 금융기관에서 30명이 참석했고 싱가포르 행사에는 현지 19개 금융기관에서 31명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제이피모건,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투자은행과 싱가포르투자청(GIC), 세계은행, 프랭클린템플턴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투자기관에서 한국 투자를 담당하고 있는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국의 주식 및 채권시장 투자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최근 3년 동안 외국인의 국내 주식 순매수가 꾸준히 줄어들고 저금리와 저배당에 따른 투자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SC은행은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탠다드차타드그룹과 연계하여 관련제도에 대한 이해증진과 장기투자를 위한 명쾌한 투자전략을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제레미 아미아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동북아 금융기업영업 대표는 “스탠다드차타드는 한국에 광범위한 영업망을 갖고 있으며, 이 중요한 한국 마켓에서 우리의 다양한 고객들과 함께 역동적인 역할을 수행해나갈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미국계 기관투자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한국 장외주식 투자와 제반 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고, 당사의 한국 투자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한 중국 유수의 증권사는 행사 이후 주최측에 별도의 회의를 요청하여 한국 주식시장에 진출할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송민정 한국SC은행 금융기업영업부 이사는 “향후에도 외국 현지에서 한국 금융시장 및 제반 정책에 대한 지속적이고도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를 통해 한국에 대한 외국인투자 확대에 일조해 나가겠다”고 행사 진행 소감을 밝혔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