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슈머들이 선택한 똑똑한 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

입력 2015-12-04 10:44  

- 건설사들 깐깐한 스마슈어들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 꾸준히 이뤄져
-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의 완벽함과 실속형분양가로 스마슈어가 반하다

유통업계에 똑똑한 소비자를 뜻하는 신조어인 `스마슈머(Smarsumer)`의 영향력이 부동산시장에도 미치고 있다. 스마슈어들은 부동산의 가격과 입지, 실용성, 미래가치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슈머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제품 구매의 기준을 제시하기도 한다.

스마슈어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까다로워지면서 결국 건설사들은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건설사들은 착한 분양가를 경쟁력으로 삼거나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를 다양화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도 한다. 또, 단지 내 풍부한 녹지공간을 제공해 공원 같은 아파트로 꾸미거나 각종 첨단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도 한다.

최근, 충남 천안 성성지구에 스마슈어를 만족시킬 만한 아파트가 등장해 화제다. 대우건설이 성성3지구에 짓는 초고층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지하2~지상 39층, 13개 동, 173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건립된다. 전용면적은 62~99㎡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각종 첨단시스템 등이 모두 갖춰진데다가 분양가도 저렴해 스마슈어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는 각 동을 단지 외곽에 배치하고 그 중간에는 대규모 녹지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이 곳에 다양한 테마공원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친수공간으로 꾸며지는 아쿠아가든, 다목적 오픈스페이스 잔디마당, 시니어세대를 위한 로맨스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산책로인 힐링포스트, 4계절 꽃이 활개해 있는 플라워가든 등도 조성된다.

입주민들이 아파트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각종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지하1층에는 입주민들의 건강한 활동을 위해 휘트니스클럽과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된다. 또, 1층에는 남·녀독서실, 푸른도서관 등을 설치해 자녀들의 학습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등을 마련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보육을 가능토록 했다. 이 외에도 시니어스클럽과 게스트하우스 등도 설치된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는 일반적인 초고층아파트와 달리 판상형으로 설계하면서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 4베이 특화평면(일부 세대 제외)을 적용하고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효율성을 높인 점도 돋보인다.

이 아파트에는 에너지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도입해 관리비 절감효과를 극대화시킬 방침이다. 태양광 가로등을 활용해 보행자의 밤길을 밝혀줄 하이브리드 보안등이 설치된다. 또, 지하주차장에는 에너지효율이 높은 LED 조명을 사용해 전기요금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의 수직이동에 따른 위치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하여 전력을 발생시키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도 마련된다. 대기전력 차단 및 조명제어,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대기전력 차단 장치, 각 세대별로 필요 유량만 공급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도 마련된다.



분양가도 주변 시세보다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한다. 주변의 기존아파트 가격과 비슷하거나 약간 저렴한 수준으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성거지구 주변 백성동에 위치한 `백석2차 아이파크(2015년 입주)`의 3.3㎡당 904만원에 달한다. 또, 두정동의 `e편한세상 두정2차(2013년)` 3.3㎡당 879만원이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880만원 수준이다.

이 아파트의 계약자에게는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청약부적격자 발생분과 일부 계약해지 분에 한해서만 선착순으로 동o호수지정 계약 중이다. 입주는 2018년 1월쯤 가능하다. 분양문의는 1800-1730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