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올라가는 겨울철, 방심하면 남는 건 살뿐

입력 2015-12-17 09:48  


[손화민 기자]흔히 겨울철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계절`이라고들 한다. 추운 만큼 기력은 떨어져서 움직임이 적어지지만, 고칼로리 식품 섭취는 오히려 늘어나기 쉽다. 따뜻하고 달달한 테이크아웃 커피부터 붕어빵, 군밤, 군고구마, 어묵 등이 가장 잘 팔리는 때다.

이럴 때 힘들다고 방심하면 다이어트는 커녕 현재 상태 유지조차 힘들 수도 있다. 설상가상으로 겨울에는 옷을 많이 껴입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도 잘 눈에 띄지 않아 더욱 더 긴장감을 잃기 쉽다. 겨울을 어영부영 보내다가 어느새 다가온 따뜻한 날씨 속에 다이어트 걱정에 휩싸이고 싶지 않다면 주목하자.

★다이어트 간식도 맛있는 것으로

다이어트가 평생의 과제라고는 하지만, 연예인이나 모델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에게 간식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기란 어렵다. 사실 삼시세끼 밥만 먹고 일체의 군것질도 하지 않는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그러나 생각처럼 쉽지 않은 일이어서 다이어트족들의 고민은 깊어진다.

대안은 칼로리가 적은 다이어트 간식 중에서도, 맛있는 것을 찾아 심심한 입을 달래는 것이다. 다이어트 간식의 대표주자로 다시마로 만든 `켈프칩`이 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다시마를 동결건조해 바삭하게 만든 것으로, 매우 적은 칼로리에 스낵으로서의 맛은 부족함이 없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물을 많이, 술은 적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포만감 부여를 통한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피부가 좋아지고 배변활동이 원활해지는 등의 장점이 매우 많다. 하루 1.5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지만, 독하게 실천하는 이들은 500밀리리터 생수병 3개를 꽉 채워 책상 위에 놓고 하루에 다 마시려 하는 등 노력하기도 한다.

물과는 반대로 최대한 덜 마시는 게 좋은 것이 술이다. 소주 한 잔만 해도 열량이 75kcal나 되며, 한 병이면 500kcal로 밥 한 공기보다 많다. 생맥주 500cc의 경우 약 190kcal로, 두 잔만 마셔도 밥 한 공기(400kcal) 정도가 된다. 여기다 기름기 많은 안주까지 더해지면 다이어트에는 그야말로 `독`이 되므로 최대한 피하는 게 좋다.

★커피는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로

도시를 오가는 대학생 및 직장인들이 며칠에 한 번씩은 반드시 찾는 곳이 바로 커피 전문점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호에 맞춰 많은 커피가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메뉴판에서 `오늘은 어떤 달달한 커피를 마셔 볼까` 고민하지 말고, 아메리카노나 에스프레소를 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족이라면 가져야 할 올바른 태도이다.

15kcal에 불과한 아메리카노 한 잔의 칼로리에 비해, 카라멜 마키아또나 프라푸치노, 화이트 초콜릿 모카 등 입맛을 돋구는 커피들은 매장에 따라 몇 백 칼로리를 훌쩍 넘기기도 한다. `메뉴` 공부를 할 생각 말고 망설임 없이 `아메리카노`를 외쳐야 겨울이 지난 후 남은 살들에 탄식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blu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