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주식4989 CEO초대석] 이종두 퀀텀에너지 회장 "캘비신소재 독점적 기술력 인정 받을 것…가치투자로 매력"

입력 2015-12-30 09:20  



Q 퀀텀에너지, 사명을 해석하면 양자에너지란 뜻인데…. 어떤 회사인지



주식회사 퀀텀에너지는 양자물리학 이론에서 나오는 양자에너지라는 뜻입니다.


2005년 5월 16일 설립을 하였고, 현재 자본금 182억 원, 현재 11년 된 회사입니다.

차별화된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수 제조공정을 통하여 광물 소마티드를 분리하고 천연광석의 성질과 특성을 변화시킨 세라믹 파우더와 광물 소마티드를 융복합시켜 산업용 첨단소재를 원천 개발하였으며 이 소재를 촉매소재로 활용하여 농업용, 축산용, 섬유용, 발효 수처리용, 첨단 산업용 소재와 제품을 개발하였고, 금년에 전세계 최초로 5000종의 식물 속에 생존하고 있는 식물 소마티드만을 고농축으로 분리 추출하여 먹는 식품을 개발하여 국내와 전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Q. 특히 캘비 신소재가 유명한데, 캘비, 어떤 소재이고 어디에 활용되는 건가요?

캘비는 신물질이며 첨단소재 입니다.

Quantum Energy Living Body 즉 양자에너지체의 약자를 따서 이름을 제가 직접 작명을 하였고 발명특허와 SCI급 과학지에 논문으로 발표한 소재 명칭 입니다.

캘비는 광물 소마티드와 특수 제조한 세라믹 융복합 첨단소재이며 자체로 220~800nm 피크의 자외선, 가시광선을 몸으로 흡수해서 대사작용을 하고, 생명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370nm 피크의 자외선 중에서 가장 짧은 자외선 A단계의 에너지를 발산시키고, 남는 에너지는 적외선을 발산시키는 에너지 특성을 띤 새로운 첨단소재 입니다.

캘비는 현재까지 전세계 산업계에 적용되고 있는 소재 재료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소재이며, 다음과 같은 특성을 나타냅니다.

1. 에너지 대사 작용을 하고, 에너지를 흡수 발산시키는 에너지 소재 입니다.

2. 에너지 특성에 의하여 항균, VOC탈취, 전자파 차폐흡수, 독성 중화, 방열, 발열, 타 물질재료의 항상성 개선 등의 물리적 특성과 기능 효과를 나타냅니다.

3. 또한 면역세포 화성화, 암세포 억제, 항산화 효과 등의 바이오 힐링 효과가 탁월합니다.

활용분야는 힐링 다기능성 융합 섬유, 유기농업자재와 에너지 농법, 가축사료첨가제 에너지 축산법, 폐수처리용, 육각구조수 생산용, 건축 힐링 기능성 건축재료 첨가제, 발효용 촉매제, 냄새처리용 촉매제, IT, 전자, LED 등의 첨단산업용 촉매제 등으로 산업 전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11년간 캘비가 내는 기능효과에 대한 과학적 기전을 실험연구를 진행하였고 전문가들로부터 확인된 공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SCI급 과학지에 현재까지 논문을 2편 개재하였고, 1편은 곧 개재될 예정이며, 국제화장품원료백과사전인 ICID와 미국화장품공업협회인 PCPC에 양자에너지를 발산시키는 소재 파우더란 명칭으로 등록시켰고, 미국 식약청인 FDA에 안전성 테스트 등록, 9가지 제품에 대한 의료기기 등록(Medical Device Class 1), 정수기 필터와 먹는 물 등록, 혈액순환 개선, 면역증강, 피로회복 예방치료제인 의약품 판매허가 등록(OTC, NTC)이 되어있는 국제공인을 받은 첨단소재 입니다.

Q. 앞으로 활용영역은 어디까지 계획 중이신가요?

캘비와 금년에 개발한 식물 소마티드 소매틱 식품은 활용분야가 모든 산업에 다 적용이 되며 산업적 가치가 굉장히 높은 바이오 소재 기술에 해당됩니다.

금년까지 11년간 캘비 소재가 지니고 있는 캘비 소재 특성에 대한 과학적 기전 및 공인 인증을 받기 위하여 노력하였고, 여러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1. 힐링 기능성 섬유 패션 산업이며 이미 7년 이상 국내와 해외 유명 브랜드사와 합작을 통하여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원사, 화이버, 원단, 패션 제품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생산안정, 가격경쟁력, 고품질에 관한 시스템 구축이 금년에 완료되었고, 2016년부터 국내, 중국, 미국, 유럽 등 전세계 힐링 기능성 융합 섬유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2. 바이오 산업 분야에 바이오 산업에서 국내와 중국 및 전세계가 안고 있는 현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산업기술로써 친환경 농업분야에 시장 확대를 할 계획입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캘비가 내는 에너지 특성 효과로 인하여 오염된 토양 개량, 저농약, 무화학 비료, 유기비료 융복합 농자재로써 농작물의 생장 촉진, 수확량 증대, 농가소득 증대, 농업 생태 환경 복원에 효과가 국내 농가와 중국농업과학원 실험 결과 확인되었고 내년부터 국내, 중국, 유럽 등 전세계에 판매와 보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3. 축산 분야에 자체 개발한 가축사료첨가제, 캘비볼을 이용한 육각구조수, 살균소독제, 분뇨발효제, 냄새처리제를 적용한 에너지 축산법을 통하여 축산농가가 안고 있는 가장 큰 현황문제인 냄새처리, 폐사율을 줄이고, 사료를 절감시키며, 출하시기를 당기고, 고기 품질을 고품질의 축산 양식을 생산할 수 있는 축산법을 국내와 중국 및 전세계에 판매 보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4. LED, 가전제품 케이스 등의 전자 및 첨단산업용 고분자 수지 융복합 첨단소재 산업으로 항균, 전자파 차폐 흡수, 방열 등의 효과, 기능을 내는 첨단산업에 이미 국내와 해외 여러 기업과 제품을 개발 중에 있으며 2016년부터 판매에 적용될 예정에 있습니다.

5. 금년에 개발한 식물 소마티드 고농축 엑기스를 2016년 1월부터 식품으로 먼저 국내에 판매를 시작하고, 중국, 미국, 유럽 등 해외에 판매할 계획에 있습니다.

식물 소마티드 바이오 신소재 역시 미래 가치가 무한대로 생각이 됩니다.

핵심기술은 식물 속에서 살아서 활동하는 모습을 현미경을 통하여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새로운 식품 신소재는 오토클레이브 살균이나 400도 이상 고온에 열처리한 후에도 죽지 않고 살아서 거동하는 모습을 현미경 영상으로 확인이 되고, 국내 미생물의 권위 있는 전문가를 통하여 새로운 생명체 확인을 위한 배양실험, DNA, RNA 확인 실험, 증식 및 변이에 관한 실험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데이터가 확보되고 단백질이나

신종생명체에 관한 확인이 완료되면 신물질이나 신종생명체 등록을 2016년에 계획 중에 있습니다.

현재까지 복용 실험 결과 장기간 발효시킨 식품보다 소화 흡수가 빠르고 좋은 필수 영양소가 높으며 식물 고유의 독성이나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내년도에는 식물 소마티드 신소재를 이용한 식품, 코스메틱 및 신약 개발사업에도 주력할 계획입니다.

Q. 아이템이 독특한데, 어떻게 양자에너지를 사업화하실 생각을 하게 되셨는지?

2004년도에 어머니께서 암으로 돌아가시고 난 후 명당 땅속에 있는 천연광석을 이용하여 캘비를 개발하여 창업을 하게 되었고 창업 초기에는 본래 양명기석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였습니다.

동양철학에서 나오는 양기가 발산되는 소재라는 뜻으로 양명기석 이름을 붙였으나 식물 재배, 가축 생육, 인체 환자에게 적용하여 실험한 결과 양기와는 성질이 다른 것을 확인하였고 일반물리학을 독학으로 공부하면서 전기, 전하, 지자기, 전류 등의 에너지 작용과 캘비 소재가 내는 에너지 특성을 확인한 바 일치하지 않았고 다시 데이비드봄의 양자물리학과 글렌라인의 양자생물학을 독학으로 공부하며 서울대, 한경대, KAIST, 한국뉴욕주립대 교수님들과 연구 실험을 진행하며 양자역학의 이론에 따른 현상은 퀀텀에너지와 캘비가 내는 에너지 특성이 동일한 것을 확인하였고 과학의 발전과 산업의 발전은 물리학의 발전과 같이 발전하게 된 것을 깨닫고 회사 상호를 퀀텀에너지로 사명을 바꾸고 일부 품목의 상표등록을 선점하여 사업을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Q. 아이디어를 제품화하기까지 험난한 과정이 이어졌을텐데…

캘비가 첨단소재로 발명특허 등록을 받아 산업화하기까지는 굉장히 힘들고 어려운 연구와 노력이 있었습니다.

저는 고성 이씨 종갓집 3남1녀 중 막내로 태어나 부모님을 17년간 모셨고, 유독 어머니와 정이 깊었습니다.

어머니께서 졸지에 담도암으로 수술 후 2년 만에 돌아가셨고 그 후 생명을 살리는 소재를 개발하여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질병의 원인 규명에 관한 연구를 시작하였습니다.

먼저 90세 이상 장수하는 어른들을 100분 이상을 직접 현장을 찾아 다니며 조사 연구를 하였고, 축사에 생육하는 가축들 질병에 관한 연구와 실험을 하였으며 야산 숲 속에 자라는 식물들 즉 병든 식물, 건강한 식물을 동시에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책을 통하여 독학으로 공부하였고 대학의 권위 있는 고수나 궁가공인연구소에 실험 의뢰하여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전국을 다닌 자동차 거리가 200만km를 직접 다니며 조사와 연구를 진행하였고, 실험한 결과 중대한 발견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 동물, 식물 중에서 건강한 생명체와 병에 걸린 생명체들의 공통점을 확인하게 되었고 장수하는 사람이나 건강한 동물, 식물은 잠자거나 정지해서 생활하는 공간의 지표와 에너지 특성이 병에 걸린 생명체와 다른 것을 새로이 발견하게 되었다.
그래서 명당 땅속에 원래 존재하는 천연광석을 이용하게 되었고 오늘날 지금의 캘비 첨단소재가 산업용 촉매재료로 산업에 이용하게 된 것입니다.

Q. 주주들 사이에서 향후 실적에 대한 기대가 높다. 내년 전망은?

2013년 매출액은 30억원 수준이며, 2014년 매출액은 80억원 규모 입니다.

금년에는 국내 기업들은 우리회사뿐만 아니라 회사 전반이 최악의 불경기를 겪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회사도 세월호, 메르스 여파로 인하여 2014년 대비 매출이 줄었고, 결손이 예상됩니다.

그러나 우리회사 소재와 제품은 전세계 산업계에서 적용하지 않았던 원천 신소재 기술로써 기업, 정부부처, 일반 소비자에게까지 힐링 기능성 제품으로 공인 받기 위하여는 과학적 확인이 필요하며 과학적 공인 없이 제품 효과에 대하여 확인된 사실만 가지고 마케팅을 하게 되면 소비자를 기만하는 사기 제품으로 회사의 존재 가치가 위험하게 됩니다.

때문에 저와 임직원들은 11년간 판매위주의 경영전략보다는 캘비 신소재의 과학적 공인을 위하여 노력을 해왔고 금년까지 노력한 결과 소마티드에 대한 과학적 메커니즘 기전과 캘비 소재와 제품이 내는 효과에 대한 메커니즘을 과학적으로 규명하여 SCI급 세계 학술지에 논문으로 개재하여 공인을 받게 되었고 2016년부터는 국내와 전세계에 판매를 극대화시킬 계획입니다.

따라서 금년까지는 매출이 부진하고 결손이 많이 발생되었지만 내년도에는 현재 예정된 판매 예상으로 만으로도 손익분기를 넘어 흑자경영으로 전환이 될 것입니다.

또한 국내와 특히 중국 경제 정책이 생태 환경 개선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이 결정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캘비가 바이오 산업에 생태 환경 소재 제품으로 주목을 받아 매출 증대에 기여를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Q. 주주들이나 예비 투자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

주식은 현금이며, 개인에게는 가장 소중한 재산으로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 투자에는 몇 가지 기본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의 기술 가치가 최우선이며, 기업에서 판매하는 제품 기술이 변하는 국제환경과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차별화된 원천기술이라야 가치가 높다 생각됩니다.

퀀텀에너지는 퀀텀에너지에서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는 광물성 소마티드 캘비 신소재와 식물성 소마티드 식품 소재는 천연 원료를 100% 활용해서 살아있는 양자에너지체를 활용한 기술이며 11년간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소재로 확인되었고 FDA에 먹는 의약품으로까지 등록되었으며 각 산업분야에 기능성 촉매제로 효과가 탁월하며 원천개발 소재로써 모방이 어려운 독점적 제품으로 과학계와 산업계 일반 소비자들에게 공인인증을 받게 되면 무한적 가치가 높은 기술입니다.

따라서 몇 개월 내에 사고팔고 하는 단기 투자보다는 2~3년 후를 바라보는 장기투자자들에게 가치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창업 경영 이념이 창조, 효행, 정직이며 생산하는 OEM, ODM 협력사, 판매하는 국내와 해외 에이전트 딜러, 본사 임직원, 주주들이 함께 소유하고 이익을 공유하는 상생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정직을 바탕으로 공적 기업으로 국가 경제와 지구 생태계 환경 복원 사업에 선두기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며 경쟁력 있는 세계적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벤처스탁팀(wow4989@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