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GTX 쾌속교통망, 선임대·후분양 '동탄 아이펠리스' 오피스텔 회사보유분 분양

입력 2016-01-15 12:30  



바야흐로 시(時)테크가 돈인 시대가 왔다. 특히 부동산 시장에서 시테크는 빛을 발한다.

교통수단으로 직장이나 학교가 얼마나 가까워지냐에 따라 집값이 달라지게 되고 임대 수익형 부동산은 임대수요 확보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쾌속 교통망의 쌍두마차인 KTX, GTX가 속속 개통을 하거나 예산안이 확정, 착공이 가시화되면서 일대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전망이다.

개통이 속속 이뤄지고 있는 KTX에 비해 주춤했던 GTX도 예산안이 확정, 착공이 가시화되면서 수도권 남부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경기도가 최근 GTX 관련 국비로 삼성~동탄구간 226억원과 삼성~동탄외 구간 기본계획 용역비 100억원 등 총 326억원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지하철 영업속도의 2배가 넘는 쾌속 교통망이 보편화되면서 수익형 분양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 같은 시간을 들이더라도 기존과 달리 수혜지역의 거주자들의 생활반경이 크게 넓어진 탓에 생활권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쾌속 교통망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속도다. 현재 KTX 산천의 영업 최고속도는 305㎞/h,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는 180㎞/h로 지하철 중 가장 빠른 신분당선이 90㎞/h라는 점을 고려하면 약 2배 이상이나 빠른 셈이다.

◆KTX(Korea Train Express:고속철도)=대한민국에서 운행 중인 유일한 초고속열차로 1992년 6월 30일 착공하여, 서울~부산 간 총 연장 약 410km중 1단계 공사를 완공하여, 2004년 4월 1일부터 영업운행이 시작되었다. 서울~부산 간에 주요 역은 광명, 천안·아산, 대전, 동대구 등이 있으며, 운행은 stop&skip 형태로 하고 있어 이용에 편리하다. 대표적인 수혜지역으로 △수서역 △광명역세권 △동탄신도시 △평택시 등이 있다.

◆GTX(Great Train Express:수도권 광역급행철도)=수도권광역 급행철도는 수도권의 심각한 교통난을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경기도가 국토교통부에 제안하여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하 40~50m에 터널을 건설하여 노선을 직선화함으로써 기존 전철보다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운행할 예정이다.

노선은 A, B, C 3가지가 있는데 노선 A(킨텍스~동탄 노선)이 가장 유력하다. 먼저 노선 A(킨텍스~동탄 노선)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경기도 화성시 동탄 신도시(킨텍스~용산~강남~성남 또는 판교~죽전 또는 기흥~동탄)를 연결하는 74.8km 구간으로, 경기도 서북부와 서울 도심, 경기도 동남부를 가로지르게 된다.

노선 B(청량리~송도 노선)는 서울시 청량리에서 인천시 송도(청량리~용산~여의도~당아래~부평~송도)까지 연결하는 49.9km 구간으로, 통행량이 많은 서울 도심과 부천, 인천을 지나간다. 노선 C(의정부~금정 노선)는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경기도 군포시 금정(의정부~창동 또는 상계~청량리~강남~양재~과천~군포)까지 연결하는 49.3km 구간으로, 서울 동부권을 중심으로 경기도 남북축을 가로지르게 된다.

이 제안대로 GTX가 건설되면 동탄~삼성(서울 강남)간 출근시간은 66분에서 18분으로, 삼성~일산간 교통시간은 83분에서 22분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GTX 사업을 제안한 경기도는 GTX가 완공되면 이용자 하루 76만 명, 승용차 통행 감소량 하루 38만 대, 연간 교통혼잡 비용 감소 7,000억 원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대표적인 수혜지역으로 △기흥역세권 △동탄신도시 등이 있다.

쾌속 교통망의 개통으로 서울 및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좋아지는 지역의 수익형 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다른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고, 발달된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다면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지게 마련이며 이러 경우 지역 내 상권에 머무르지 않고, 인접한 지역 수요층까지 유입할 수 있는 광역 상권으로 발돋움할 가능성이 높다는게 업계의 견해다.

오는 5월 준공이 임박한 `동탄 아이펠리스`가 선임대 후분양 방식으로 회사보유분을 분양중이다,

기준금리 1%대 저금리 시대에 안정적인 수익이 나오는 선임대 오피스텔이 인기인데 선임대 후분양 `수익형 부동산`은 투자자가 직접 임차인을 찾아야 하는 부담이 없고, 일정 기간 임대수익이 보장된다는 장점을 가진 투자상품을 말한다.

동탄 아이펠리스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87-5번지에서 지하 7층~지상 12층, 133실 규모의 소형 오피스텔로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DTI 미적용, 청약통장 사용과 무관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동탄 아이펠리스는 4호선 연장노선 인덕원~동탄 간 지하철 확정으로 반송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초 역세권 오피스텔로 서울 등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버스정류장 1분거리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고, KTX 및 GTX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인접 전국 어디든 이동이 편리한 최적의 교통망을 갖췄다.혼자 사는 불편을 해소해 줄 여러 생활편의 시설도 주변에 자리잡고 있다. 대형쇼핑몰, CGV의 풍부한 문화 인프라는 물론이고, 이마트, 홈플러스, gs마트 등의 대형마트와 한림대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편의 시설이 밀집돼 있다.

센트럴 파크공원, 반석산 또한 도보로 닿을 수 있어 퇴근 후 운동이나 산책 등으로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미래 가치도 주목 된다. 최근 상권이 안정기에 접어든 1동탄에 이어 2동탄신도시 개발이 한창인 동탄신도시는 수도권 최고의 임대수요를 자랑한다.

삼성나노시티, 삼성디지털시티, 삼성DSR타워(세계 최대 부품연구소)와 다수의 삼성전자 협력업체, 동탄 IT기업단지 등에 약 17만 명이 근무 하고 있으며 특히 삼성반도체 라인이 추가 증설될 예정으로 임대수요는 더욱 늘어 날 전망이다.

엘리트 근로자를 위한 스타일리쉬한 공간 구성과 실속 있는 면적, 다양한 공간 활용 설계로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는 소형 오피스텔이다. 모던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에 생활에 꼭 필요한 옵션을 알차게 갖추고 있어 호평을 받았다.동탄신도시 중심상가 밀집지역은 아파트 및 오피스텔 15,500여 세대 활성화된 복합상권에다 삼성반도체 바로 옆에 위치해 12만 임대수요까지 갖춘 곳으로 안정된 임대수익률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곳이다.실제 삼성연구단지, 기흥 삼성반도체, 화성 삼성산업단지로 이어지는 첨단자족도시 동탄신도시는 인근에 위치한 3M, 바텍, 볼보 등 외국기업은 물론 LG전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소 등 첨단산업과 R&D단지가 연계된 글로벌 기업의 산업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미래전망이 밝다.한편 장안건설이 책임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을 신탁사로 둔 아이펠리스는 준공예정일은 2016년 5월경이다.

약 1억1천만원대의 착한 분양가로 대출금과 보증금을 감안하면 실투자금은 최저 3,000만원대 중·후반에서 4000만원대 정도면 가능하며 회사보유분을 분양받는 투자자에게는 1년간 최저 월 50만원의 임대를 보장해준다. 분양문의는 1599-2778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