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취업이나 면접, 개강 등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보다 좋은 인상과 자신 있는 미소를 위해 치아 미백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치아미백 종류에는 자가 치아미백과 전문가 치아미백이 있는데 치과에서 주고 진행하는 전문가 미백은 약 1시간 내외의 짧은 시간에 치아가 밝아지는 미백효과가 바로 나타나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인기다.
치아미백은 한번의 시술로 영구적인 효과를 가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아미백 후 치아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짧게는 6개월, 길게는 2년까지 유지기간이 차이가 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미백 후 주의사항을 지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치아미백 후 1~2일 정도는 뜨겁거나 찬 음식은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카레, 짜장, 김치, 초콜릿)이나 카페인 음료(커피, 녹차, 홍차, 콜라, 적포도주)을 피하고 흡연도 삼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음식물 섭취 후 최대한 빨리 칫솔질을 하거나 물양치를 하는 것도 치아미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부천 연세김영준치과 김영준 대표원장은 "하얗고 깨끗한 치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치아미백에 대한 관심도 늘었다. 시중에 저렴하게 판매되는 미백 제품이 있지만 검증되지 않은 제품 사용 시 통증이나 치아 손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 될 수 있으니 꼭 식약청에서 승인 받은 미백제품인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연세김영준치과는 부천, 인천, 부평지역 주민들의 하얗고 깨끗한 치아를 위해 매주 목요일마다 원데이 치아미백 데이를 시행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