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파트너 (까치)오재원 대표가 5일 온라인 무료 장중공개방송을 앞두고 시장에 대해 언급했다.
오 대표는 중국 경제 불안과 미국의 금리 인상 등의 우려로 새 해 벽두부터 외국인이 주식과 선물을 동시에 지속적으로 매도 했다고 말했다.
코스피 지수가 지난 달 20일, 1830P까지 하락하였으나 두 달여간 지속된 삼성과 SK그룹 중심의 자사주 매입이 지난달 20일로 일단락되자 외국인은 기다렸다는 듯이 매도를 멈추며 선물 매수 확대하였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지수는 반등하였고 주식 또한 매수 하며 시장 반등의 선봉에 서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오 대표는 지수 조정 시 반사적 수혜로 개별 주나 테마주가 활개를 치곤 하는데, 최근 단기 급등을 연출하며 시끌벅적 했던 드론 관련 주들과 지카바이러스 테마 주들도 지수가 반등을 보이자 단기 급등 후 급락세로 돌아섰다고 전했다.
이것은 단순히 기대감만으로 급등한 주가는 다시 원 위치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준 것으로 코스피 지수 반등 시 주도 주 역할을 하고 있는 현대건설 등의 대형 건설주와 NH투자증권 등의 대형 증권주에 시장의 관심이 몰리는 것으로 판단되며 이들의 조정 시 중기 관점에서 접근해 볼 만 하다고 밝혔다.
한편 (까치)오재원 대표는 2월 월간 수익률 베스트에 선정되어 오는 5일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을 실시한다. 수익률 베스트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이 2015년 초부터 도입한 수익률 투명화 정책일환으로 코스콤 모의투자 힌트시스템으로 계좌 수익률 기준으로 월간, 주간 수익률 베스트를 선정하고 있다.
공개방송 참여는 와우넷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파트너방송 가입 시 특별 할인 및 기간연장 혜택이 주어진다. 1개월 가입 시 최대 일주일 기간 연장, 3개월 가입 시 10만원 할인 및 최대 38일 연장 된다. 또한 파트너스 가입 자는 오 대표의 온라인 교육을 VOD로 무료 청취 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까치)오재원 파트너의 온라인 공개방송 및 와우넷 파트너스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문의 하면 된다.
관련뉴스